트와이스 - 올해 제일 잘한 일 [뮤비/듣기/가사보기]

 

안녕하세요.

 

갱갱s 입니다. 트와이스의 '올해 제일 잘한 일'이 발표 됐습니다. 지난달 미니앨범 [YES or YES]를 발표했던 트와이스가 스페셜 앨범 [The year of "YES"]를 발표 했습니다. 트와이스의 스페셜 앨범 [The year of "YES"]의 타이틀 곡 '올해 제일 잘한 일'은 박진영과 박지민을 포함한 6명의 작곡가가 참여한 완성한 이 곡은 그루브가 강한 R&B곡으로 올 한해를 돌아보면서 가장 소중했던 기억은 사랑하는 사람을 만난 것이라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곡이라고 합니다.

 

 

 

트와이스, 12월 12일 세 번째 스페셜 앨범 'The year of "YES"' 및 타이틀곡 '올해 제일 잘한 일' 발매

 
- 트와이스의 2018년 제일 잘한 일? "가장 소중한 기억은 사랑하는 사람을 만난 것"
- "트와이스의 첫 R&B 도전"...타이틀곡 '올해 제일 잘한 일', JYP 박진영의 '빈칸 채우기' 작곡법 통해 탄생
- 트와이스가 팬들에게 선사하는 선물 같은 앨범 'The year of "YES"', 총 9트랙 수록! '2018 대미 장식'
 
트와이스(TWICE)가 12월 12일 세 번째 스페셜 앨범 'The year of "YES"' 및 타이틀곡 '올해 제일 잘한 일'을 발매한다.
 
2018년 4월 미니 5집 'What is Love?'를 시작으로 7월 스페셜 2집 'Summer Nights', 11월 미니6집 'YES or YES'를 선보였던 트와이스가 12월에는 스페셜 3집 앨범 'The year of "YES"'를 발표하고 올 한 해 변함없는 사랑을 보내준 팬들을 향해 소중한 마음을 전한다.
 
스페셜 3집 'The year of "YES"'의 타이틀곡 '올해 제일 잘한 일'은 Alternative R&B 장르와 트와이스만의 팝 사운드가 결합된 노래로 강한 그루브가 돋보인다. 가사는 '12월이 되어 한 해를 돌아보며 떠올려보니 가장 소중한 기억은 사랑하는 사람을 만난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트와이스는 신곡 '올해 제일 잘한 일'을 통해 최초로 R&B곡에 도전해 새로운 매력을 선사한다.
 
특히 '올해 제일 잘한 일'은 JYP 수장 박진영과 박지민이 작사, 작곡을 맡아 공개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박진영은 '올해 제일 잘한 일'을 '빈칸 채우기'라는 새로운 작곡 방법으로 탄생시켰다. 박진영은 후렴을 작사, 작곡한 후 나머지 부분은 반주만 있는 상태로 동료 작곡가들에게 공유해 빈칸을 채우도록 했다. 박진영이 '빈칸 채우기' 방법으로 곡을 완성시킨 것은 처음으로, 동료 작곡가들과의 협업으로 조금 더 다양한 음악적 색깔을 내기 위해 이같은 시도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올해 제일 잘한 일'의 후렴은 박진영, 벌스와 브릿지 등은 가수 박지민을 포함한6명의 작곡가가 함께 작업해 곡을 완성했다.

 

올해 제일 잘한 일 [Title]

작사: J.Y. Park "The Asiansoul", 박지민, 진리(Full8loom)
작곡: J.Y. Park "The Asiansoul", 박지민, 진리(Full8loom), 영광의얼굴들(Full8loom), Sophia Pae, 
이우민 “collapsedone”, Justin Reinstein
편곡: J.Y. Park "The Asiansoul", 이해솔
 
Alternative R&B를 트와이스만의 팝 사운드와 결합시켜 만든 곡으로 트와이스가 처음으로 그루브가 강한R&B곡을 선보인다. 박진영이 '빈 칸 채우기'라는 새로운 작곡 방법으로 탄생시킨 곡인데 본인이 후렴을 작사, 작곡 한 후에 나머지 부분은 반주만 있는 상태로 동료 작곡가들에게 돌려서 빈칸을 채우게 만들었다. 조금 더 다양한 색깔을 내기 위해서 처음 시도한 방법이며, 이를 통해 가수 박지민을 포함, 6명의 작곡가가 함께 곡을 완성했다. 가사는 12월이 되어 한 해를 돌아보면서 떠올리는 기억 중 가장 소중한 기억이 사랑하는 사람을 만난 것이라는 이야기이다.[출처:멜론]

 

 

트와이스 - 올해 제일 잘한 일 [뮤비/듣기/가사보기]

 

 

 

트와이스 - 올해 제일 잘한 일 - 가사보기

 

The best thing I ever did
December 1년의 끝을 너와 I remember
우리 추억은 눈처럼 쌓이고
너를 위해 남겨둔 수많은 말이 맴돌아
떨리는 걸
늘 외롭기만 했었던 쓸쓸했었던
12월이 이젠 외롭지 않아
내가 올해 제일 잘한 일
너를 만난 것
내가 올해 안한 일 중에 제일 잘한 일
너와 헤어지지 않은 것 함께 있는 것
All I wanna do All I wanna do
이대로 이대로 이대로 이대로 너와 영원히 둘이
All I wanna do All I wanna do
이대로 이대로 이대로 이대로 변하지 않고 우리
나는 모르겠는데 자꾸 티가 나는지
친구들이 놀려 하루 종일 입이 귀에 걸쳤다고
혼자 있어도 내 뒤에 네가
있는 것처럼 느껴 자꾸 귀가
빨개지는 걸 어떡해 계속 널 생각해
올해를 Little by little
보내면서 수많은 일을
의미를 떠올려봐도 왜 모두
너와 함께한 순간들뿐인지
나 왠지 사랑에 빠졌나 봐 

+ Recent posts



5월★ 최신가요 연속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