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 - 너 앞에서 나는, 잔상' [미니앨범] 전곡듣기, 가사보기

 

 

안녕하세요.

 

갱갱s 입니다. 박경의 '너 앞에서 나는'과 '잔상'이 발표가 됐습니다. '너 앞에서 나는'과 '잔상'은 박경의 첫번째 미니앨범의 더블 타이틀곡으로 먼저 '너 앞에서 나는'은 연애중 사랑하는 사람에 의해 순간순간 변하는 자신의 모습을 풋풋하게 표현한 노래이며 '잔상'은 사랑했던 연인과의 이별로 인해 느끼는 후회와 슬픔을 표현한 노래라고 합니다.

 

박경의 이번 'NOTEBOOK' 미니앨범에는 지금껏 발표된 '보통연애', '자격지심',' 오글오글'과 신곡인 '너 앞에서 나는', '잔상'을 포함해 총 5곡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박경의 '오글오글'이 발표가 됐습니다. 박경의 '오글오글'은 지난 2012년에 발표된 곡이며 어제 문제적 남자에 출연을 했던 박경이 음원 발표전 잠깐 선보인 곡으로 사랑에 빠진 사람의 마음을 표현한 노래로 '보통 연애', '자격지심'을 이은 또 하나의 히트곡을 만들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박경', 데뷔 이래 첫 미니앨범 [NOTEBOOK] 발매 '연애 3부작' 마침표

그룹 블락비 '박경'의 첫 미니앨범 [NOTEBOOK]이 18일 0시 공개됐다.

'박경'의 첫 미니앨범 [NOTEBOOK]은 그동안 싱글로 발매한 곡들을 하나로 묶어낸 앨범으로 ‘보통연애’, ‘자격지심’에 이어 ‘연애 3부작’의 완결 편이라 할 수 있다. 또한 기존에 발매된 곡과 더불어 타이틀 곡 "너 앞에서 나는"과 "잔상" 등 [NOTEBOOK]의 중심을 잡아줄 신곡 2곡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전곡 모두 '박경'이 작사, 작곡과 프로듀싱에 참여하며 온전히 '박경'에 의해 만들어진 특별한 [NOTEBOOK]이다.

[NOTEBOOK]의 첫 페이지는 연애의 달달한 느낌이 가득한 ‘보통연애’로 시작한다. 박경과 케로원이 공동 작업한 "보통연애"는 박경의 프로듀싱 능력을 세상에 알린 곡으로, 남녀가 사랑의 빠지는 순간을 세련된 보컬과 박보람의 달달한 목소리로 담았다. 타이틀 곡 "너 앞에서 나는"은 재즈 기반으로 한 곡으로 브라더수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잔잔한 피아노와 브라스 연주가 인상적인 곡이다. 연애를 하며 너 앞에서 시시때때로 변하는 나의 모습을 가사로 풀어낸 곡으로, 풋풋하면서도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담았다.

세 번째 트랙 "오글오글"은 2013년 2월 믹스테잎으로 공개된 곡으로 3년 만에 음원 발매한 곡이다. 박경이 작사, 작곡에 참여하고 케로원의 트랙에 '박경'의 탑라인이 더해져 완성도를 높였다. "오글오글"은 '박경'이 선보여줄 행보의 연장선상에서 볼 수 있는 곡으로 제목에 걸맞게 다소 오글거림이 느껴질 정도로 사랑에 빠진 사람의 속내를 솔직하게 드러냈다.

"자격지심"은 '박경'에게 컨템포러리 힙합 기반의 비트와 박경 특유의 스토리텔링이 돋보이는 곡으로, 연인 사이에 남자가 여자에게 드는 자격지심을 솔직하게 풀어냈다. '박경'은 "보통연애"에 이어 음원차트를 올킬 시키며 음악성과 더불어 대중성까지 거머쥐었다.

[NOTEBOOK]의 마지막 페이지는 더블 타이틀 곡 "잔상"으로 기록된다. "잔상"은 '연애 3부작'의 마지막 이야기로, "보통 연애", "자격지심"을 통해 사랑을 알고 설렘을 느꼈다면, 이별로 인해 느낀 후회와 슬픔을 담아낸 곡이다. 'K팝스타'를 통해 알려진 가수 윤현상이 피처링에 참여해 이별 감성을 극대화 시켰다. 박경 또한 저음의 묵직한 래핑으로 이별의 슬픔을 그리움과 후회로 표현하며 "보통 연애"의 마침표를 찍는다.

'박경'은 첫 번째 [NOTEBOOK]을 통해 '사랑'하며 느낄 수 있는 감정을 5곡으로 풀어내며 한 편의 영화나 소설 같은 러브스토리를 끝맺었다. 올해 데뷔 7년차를 맞은 '박경'은 본인의 이름을 내건 첫 미니앨범을 발매하며 독보적인 스토리텔링과 음악 색깔을 내보이며 그가 펼칠 두 번째 [NOTEBOOK]에 그려질 이야기에 대해 궁금증을 자아내게 한다.[출처:멜론]

 

 

 

 

 

재생목록

 

1. 너 앞에서 나는 (feat. 브라더수) - 가사보기

 

2. 잔상 (feat. 윤현상) - 가사보기

 

3. 오글오글 - 가사보기

 

4. 보통연애 (feat. 박보람) - 가사보기

 

5. 자격지심 (feat. 은하) - 가사보기

 

 

박경 - 너 앞에서 나는, 잔상' [미니앨범] 전곡듣기, 가사보기

 

 

 

박경 - 너 앞에서 나는 - 가사보기

 

너 앞에서 나는
사춘기인 것처럼
너 앞에서 나는
새벽 감성처럼
너 앞에서 나는
크리스마스이브처럼
너 앞에서의 난

너 앞에서 나는
늘 첫 만남처럼
너 앞에서 나는
들뜬 아이처럼
너 앞에서 나는
롤러코스터처럼
너의 행동 하나하나가
날 반응하게 해

Right girl 이건 가식도 아니고 다
들통날 연기하는 것도 아니야
근데 다만 어쩔 줄 모르게 돼
다리만 동동 구르게 돼

I wanna talk to you
I wanna talk to you

내게 기대 절대로
널 무거워하지 않을게
뜨거워져도
무더워하지 않을게

나를 따뜻하다가도
식기도 얼기도
하게 만든 너라서
그런 너 앞에서 나는
말을 꺼내려다가도
다시 또 삼키고 있잖아
너 앞에서 나는 이상해

너 앞에서 나는
겁쟁이였다가
너 앞에서 나는
또 용감해지고
너 앞에서 나는
내가 아닌 것처럼
아무 일도 없는 듯이 날 감춰

너 앞에서 나는
너무 설레어서
너 앞에서
내 맘은 들떠져
혼자만 이런 걸까
그 맘 궁금할 때
한마디만 해줘
나도 너와 똑같다고

나를 따뜻하다가도
식기도 얼기도
하게 만든 너라서
그런 너 앞에서 나는
말을 꺼내려다가도
다시 또 삼키고 있잖아
너 앞에서 나는 이상해

In love in love in love
In love I fall in love
In love in love in love

걱정 안 해도 돼
진작에 내 속엔
너란 색으로 물들여져서
아름다운 걸
단지 거기면 돼
있어 주기만 해
너 그대로

+ Recent posts



5월★ 최신가요 연속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