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르미 그린 달빛 OST '황치열-그리워 그리워서(이영Ver)' 듣기,가사보기[+Part.12]

 

 

안녕하세요.

 

갱갱s 입니다. 구르미 그린 달빛 OST Part. 12 황치열의 '그리워 그리워서(이영Ver)'이 발표가 됐습니다. 황치열의 '그리워 그리워서(이영Ver)'은 주인공인 이영과 홍라온의 아픈 과거와 내면에 감춰진 그리움에 영감을 받아 만든 곡이라고 합니다.

 

구르미 그린 달빛 OST Part. 11 박보검의 '내 사람'이 발표가 됐습니다. 박보검의 '내 사람'은 이 드라마에 주인공으로 출연중인 박보검이 부른 노래로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을 넘어 사랑을 지키고자 하는 지고지순한 마음을 담은 발라드곡이라고 합니다.

 

구르미 그린 달빛 OST Part.10 이적의 '깍지'가 발표가 됐습니다. 이적의 '깍지'는 담백한 멜로디에 연인의 사랑에 대한 주제로 만들어진 곡으로 이적의 감성 보이스가 잘 어우러진 곡이라고 합니다.

 

구르미 그린 달빛 OST Part.8 베이지의 '그리워 그리워서', Part.9 백지영의 'Love is Over'가 발표 됐습니다. 구르미 그린 달빛 OST Part.8 베이지의 '그리워 그리워서'는 두 주인공의 아픈 과거와 내면에 감춰진 그리움을 표현한 곡이며 Part.9 백지영의 'Love is Over'는 두 주인공의 이별 테마곡으로 사랑하는 사람과의 헤어짐이 가슴 아프지만 받아들일 수 밖에 없는 마음을 표현한 곡이라고 합니다.

 

구르미 그린 달빛 OST Part.7 에디킴의 '별처럼 빛나는 사랑'이 발표가 됐습니다. 에디킴의 '별처럼 빛나는 사랑'은 사랑하는 이에 대한 숨길 수 없는 마음과 다짐을 노래한 박보검과 홍라온의 테마곡이라고 합니다.

 

구르미 그린 달빛의 여섯번째 OST 케이윌의 '녹는다'가 발표가 됐습니다. 케이윌의 '녹는다'는 갑자기 찾아온 사랑이 얼어버린 마음을 녹여준다는 내용을 표현한 곡으로 경쾌한 비트와 멜로디가 어루어진 곡이라고 합니다.

 

구르미 그린 달빛 OST 성시경의 '다정하게, 안녕히'가 발표가 됐습니다. 성시경의 '다정하게, 안녕히'는 성시경이 직접 작곡을 한 곡으로 남자로서 김유정을 바라보는 박보검의 마음을 표현한 곡이라고 합니다.

 

구르미 그린 달빛 OST 벤의 '안갯길'이 발표가 됐습니다. 벤의 '안갯길'은 구르미 그린 달빛의 여주인공인 김유정의 테마곡으로 오리엔탈 멜로디와 벤의 애절한 목소리가 어우러진 곡이라고 합니다.

 

구르미 그린 달빛 OST 거미의 '구르미 그린 달빛'이 발표가 됐습니다. 거미의 '구르미 그린 달빛'은 극 중 두 주인공의 마음을 그린 애절한 사랑노래이며 발라드 곡으로 아름다운 피아노 반주와 오케스트라, 그리고 거미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어우러진 곡이라고 합니다.

 

구르미 그린 달빛 OST '마음을 삼킨다'가 발표가 됐습니다. 산들(B1A4)의 '마음을 삼킨다'는 1,2화의 엔딩 타이틀 곡으로 소개가 되었던 곡이라고 합니다. 두 사람의 커져가는 마음을 노래 제목으로 풀어낸 곡으로 신나는 리듬의 미디엄 곡이라고 합니다.

 

구르미 그린 달빛 OST 소유와 유승우의 '잠은 다 잤나봐요'가 발표가 됐습니다. 소유와 유승우가 부른 '잠은 다 잤나봐요'는 구르미 그린 달빛 드라마의 OST 첫번째 곡으로 우연한 만남 뒤에 조금씩 커져가는 서로의 마음을 표현한 곡이라고 합니다. 콜라보레이션의 디바 소유와 서현진과 또 오해영 OST를 부른 유승우가 만나 곡의 완성도를 높혔다고 합니다.

 

구르미 그린 달빛은 윤이수 작가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입니다. 어제 첫 방송을 시작으로 총 18부작이 방영예정이며 줄거리를 얘기하자면 한 나라의 세자가 남장 내시와 사랑에 빠진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주연으로는  박보검과 김유정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그럼 즐겁게 감상해주시고 블로그도 자주 놀러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워 그리워서(이영Ver.)"는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의 음악감독 '개미'가 극의 두 주인공인 '이영', '홍라온'의 아픈 과거와 내면에 감춰진 그리움에 영감을 받아 작곡한 곡이다.

 

'구르미 그린 달빛' 주인공 이영 역할을 맡은 배우 박보검의 가창 참여로 큰 화제를 모은 곡 "내 사람" 은, 이뤄질 수 없는 사랑을 넘어 꿋꿋이 상대를 지켜나가고자 하는 이영의 지고지순한 마음을 담아낸 발라드곡이다. 속삭이듯 잔잔한 감정으로 시작한 도입부부터 울먹이듯 아픈 사랑의 감정을 표현한 후렴구까지 박보검은 마치 그의 연기력을 입증하듯 본 곡을 한 편의 드라마처럼 표현하였다. 여기에, 듣는 이로 하여금 매료될 수 밖에 없는 그의 깊이있는 음색이 더해지며 감성을 한층 더 자극한다.

 

"깍지"는 '이적'이 가창 뿐만 아니라 직접 연인의 사랑을 주제로 작사, 작곡까지 참여해 그 만의 감성을 짙게 담았다. 슬픈 사랑을 이겨내고, 다시 만나게 된다면 영원을 약속하자는 가사와, 군더더기 없는 세션 연주가 인상적이다. 또한, 담백한 멜로디에 '이적'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곡을 탄생시켰다.

 

"Love Is Over"는 '구르미 그린 달빛'의 음악감독인 '개미'와 "그리워 그리워서"를 부른 가수 '베이지'가 공동으로 작곡한 두 주인공의 이별 테마곡으로 사랑하는 사람과의 헤어짐이 가슴 아프지만, 이별을 받아들이고 체념하는 마음을 가사로 표현했다.

"그리워 그리워서(라온Ver.)"는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의 음악감독 '개미'가 극의 두 주인공인 '이영', '홍라온'의 아픈 과거와 내면에 감춰진 그리움에 영감을 받아 작곡한 곡이다.

 

"별처럼 빛나는 사랑"은 싱어송라이터 '에디킴'이 '구르미 그린 달빛'의 음악감독 개미, 히트 작곡가 김세진과 함께 공동으로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사랑하는 이에 대한 숨길수 없는 마음과 다짐을 노래 한 이영, 홍라온의 러브테마 곡이다.

 

'구르미 그린 달빛'의 여섯 번 째 OST인 '케이윌'의 '녹는다'는 '태양의 후예' OST '첸X펀치'의 'Every Time' 및 에일리, 씨스타 등의 여러 히트곡을 작곡한 earattack과 최근 역주행 신화를 쓴 '한동근'의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를 작, 편곡한 '마스터키'의 공동 작업으로 탄생 한 곡이다. 갑자기 찾아온 사랑이 얼어버린 마음을 녹여준다는 내용의 가사가 극의 주인공 이영, 홍라온의 마음을 표현해주고 있으며, 경쾌한 비트와 멜로디에 케이윌의 시원스러운 목소리가 조화를 이루며 시작되는 사랑의 설렘을 배가시킨다.

 

[구르미 그린 달빛 OST Part.5] "다정하게, 안녕히"는 '성시경'이 직접 작곡한 곡으로, 한 사람의 남자로서, 여성인 홍라온을 바라보는 마음을 표현한 이영의 테마곡이다. 아름다운 현악기와 서정적인 피아노 연주에 성시경의 매력적인 목소리가 얹어지며 시작되는 차분한 도입부와, 이어지는 후반부에서 갈수록 진해져 가는 이영의 애틋한 마음을 느낄 수 있다.

 

"안갯길"은 KBS2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의 여주인공 홍라온(김유정 분)의 테마곡으로, '구르미 그린 달빛' 에서 윤성역으로 연기중인 진영(B1A4)에 의해 작사, 작곡, 프로듀싱된 곡이다. 아련한 오리엔탈 멜로디와 가수 '벤'의 애절한 목소리가 특징인 곡으로, 에스닉 사운드를 서양악기로 표현하여 드라마 속 이미지와 동시대인 지금을 연결하려 노력하였다. 특히, 출연자 '진영'이 '김윤성'을 연기하며 작품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보고 느낀 분위기를 곡에 담았으며, 깊어지는 복잡한 마음을 '안개'라는 매개채로 표현하여 미묘하게 시작된 애틋한 감정을 이어가겠다는 다짐을 가사로 표현했다.

'구르미 그린 달빛'의 3,4회에 공개되었던 '거미'가 가창에 참여한 곡 "구르미 그린 달빛"은 음악감독인 '개미'가 작사, 작곡한 곡으로 극의 두 주인공 '이영'(박보검 분)과 '홍라온'(김유정 분)의 마음을 그린 애절한 사랑노래이다.
 
잔잔한 전주만으로 드라마의 장면을 환기 시키는 발라드 곡으로, 아름다운 피아노 반주와 갈수록 웅장해지는 오케스트라의 연주에 '거미'의 애절한 보이스로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멜로디가 곡의 완성도를 극대화 시키고 있다.

"마음을 삼킨다"는 극 중 두 주인공의 커져가는 마음을 삼킨다(먹는다) 는 중의적인 제목으로 풀어냈으며, 예상하지 못했던 사랑이 갑자기 시작될 것만 같은 느낌을 신나는 리듬에 아름다운 피아노, 스트링 선율로 담아낸 미디엄 곡이다.

 

"잠은 다 잤나봐요"는 구르미 그린 달빛의 두 주인공인 이영(박보검 분)과 홍라온(김유정 분)의 황당한 첫 만남 후, 서로에게 조금씩 커져가는 마음을, 잠을 이루지 못한다는 가사에 담아낸 곡이다. 구르미 그린 달빛의 음악감독인 '개미'와 히트 작곡가 '김세진' 작곡가의 협업으로 탄생하였으며 잔잔한 미디움 반주에 소유의 감미로운 노래와 '유승우'의 풋풋한 보이스가 얹어져 완성도를 더했다.[출처:멜론]

 

 

 

 

재생목록

 

1. 그리워 그리워서(이영Ver) - 황치열 - 가사보기

 

2. 내 사람 - 박보검 - 가사보기

 

3. 깍지 - 이적 - 가사보기

 

4. Love is Over - 백지영 - 가사보기

 

5. 그리워 그리워서(라온Ver) - 베이지 - 가사보기

 

6. 별처럼 빛나는 사랑 - 에디킴 - 가사보기

 

7. 녹는다 - 케이윌 - 가사보기

 

8. 다정하게, 안녕히 - 성시경 - 가사보기

 

9. 안갯길 - 벤 - 가사보기

 

10. 구르미 그린 달빛 - 거미 - 가사보기

 

11. 마음을 삼킨다 - 산들(B1A4) - 가사보기

 

12. 잠은 다 잤나봐요 - 소유, 유승우 - 가사보기

 

 

 

구르미 그린 달빛 OST '황치열 - 그리워 그리워서(이영Ver)' 듣기 [+Part.12]

 

 

 

 

그리워 그리워서(이영Ver) - 황치열 - 가사보기

 

저 구름에 달빛에 내 마음 보일까
빛바랜 담장 아래 나 숨어봅니다.

이름없는 들꽃도 늘 함께하는데
왜 난 홀로 눈물만 흘리고 있는지

그리워 그리워서 더는 못 잊을 사람
눈물이 가슴이 그댈 부르고 있어

사랑해 사랑해서 더는 못 보낼 사람
그댈 뒤에서 갈 곳을 잃어
나 울고만 있어 그대

눈 앞에서 날리는 그대 옷자락에
내 마음만 안긴 채 나 돌아서는데

그리워 그리워서 더는 못 잊을 사람
눈물이 가슴이 그댈 부르고 있어

사랑해 사랑해서 더는 못 보낼 사람
그대 뒤에서 갈 곳을 잃어
나 울고만 있어 그대

내게 단 한 사람
수많았던 기억 속으로

그리워 그리워서 더는 못 잊을 사람
눈물이 가슴이 그댈 부르고 있어
사랑해 사랑해서 더는 못 보낼 사람
그대 뒤에서 갈 곳을 잃어
나 울고만 있어
그대

+ Recent posts



5월★ 최신가요 연속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