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OST '헤이즈 - Round and round' 듣기,가사보기[+Part.14]

 

 

안녕하세요.

 

갱갱s 입니다. 도깨비 OST 헤이즈의 'Round and round'가 발표가 됐습니다. 헤이즈의 'Round and round'는 극의 주요장면에 삽입이 되었던 곡으로 한수지가 부른 원곡을 풀버전으로 편곡한 곡을 헤이즈가 참여를 하여 완성된 노래라고 합니다.

 

도깨비 13번째 OST 마마무의 'LOVE(러브)'가 발표가 됐습니다. 마마무의 'LOVE(러브)'는 상큼한 멜로디와 마마무 멤버들의 달콤한 보이스가 조화를 이룬 곡이라고 합니다.

 

도깨비 OST 로이킴과 김이지(꽃잠프로젝트)의 'HEAVEN(헤븐)'이 발표가 됐습니다. 로이킴과 김이지의 'HEAVEN(헤븐)'은 추운 이 겨울에 봄날처럼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곡으로 김고은과 공유의 데이트장면에 삽입이 됐었던 곡이라고 합니다.

 

도깨비 OST Part.11 김경희(에이프릴세컨드)의 'And I'm here'이 발표가 됐습니다. 김경희(에이프릴세컨드)의 'And I'm here'은 극의 주인공인 김고은의 테마곡으로 지은탁의 삶을 위로하는 곡이며 Part.11의 두번째 한수지의 'Winter is coming'은 지은탁과 김신의 로맨틱한 장면에서 나온 노래며 세번째 김경희(에이프릴세컨드)의 'Stuck in love'는 김고은의 티저영상에 쓰였던 곡이라고 합니다.

 

도깨비 OST 열번째곡 어반자카파의 '소원'이 발표가 됐습니다. 어반자카파의 '소원'은 사랑했던 연인과 이별 후 힘들어하는 마음을 표현한 애절한 노래로 어반자카파의 애절한 감성화음이 잘 어우러진 곡이라고 합니다.

 

도깨비 OST모음 아홉번째 곡 에일리의 '첫눈처럼 너한테 가겠다'가 발표가 됐습니다. 에일리의 '첫눈처럼 너한테 가겠다'는 극의 주인공인 공유와 김고은의 테마곡으로 에일리의 감성보이스가 잘 어우러진 곡이라고 합니다.

 

도깨비 OST 정준일의 '첫 눈'이 발표가 됐습니다. 정준일의 '첫 눈'은 호소력 짙은 정준일의 목소리와 애틋한 가사가 어우러진 곡으로 극의 주인공인 공유의 첫사랑에 대해 표현한 노래라고 합니다.

 

도깨비 OST 일곱번째 소유의 'I Miss You'가 발표가 됐습니다. 소유의 'I Miss You'는 주인공들의 인연관계에 대해 노래한 곡으로 기타와 피아노의 연주에 소유의 아련한 보이스가 더해진 곡이라고 합니다.

 

도깨비 ost모음 여섯번째 샘김의 'Who are you(후아유)'가 발표가 됐습니다. 샘김의 'Who are you(후아유)'는 극의 주인공인 공유의 테마곡으로 운명적인 사랑 앞에 맞이한 남자의 애절한 마음을 표현한 노래로 샘김의 호소력 깊은 보이스와 애절한 멜로디가 어우러진 곡이라고 합니다.

 

도깨비 ost 노래모음 다섯번째 에디킴의 '이쁘다니까'가 발표가 됐습니다. 에디킴의 '이쁘다니까'는 자신의 모든 것을 알아주길 원하는 여자친구 앞에서 표현이 서툰 남자친구가 긴장하는 모습을 표현한 노래로 달콤한 멜로디와 에디킴의 감미로운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이라고 합니다.

 

도깨비 OST모음 네번째곡 크러쉬 (Crush)의 'Beautiful (뷰티풀)'이 발표가 됐습니다. 크러쉬 (Crush)의 'Beautiful (뷰티풀)'은 이별한 연인과의 아련한 추억을 떠올리며 다시 돌아오길 바라는 마음을 표현한 노래로 피아노로 이어지는 슬픈 멜로디와 크러쉬의 감성보이스가 어우러진 곡이라고 합니다.

 

도깨비 OST 세번째곡 Lasse Lindh (라쎄 린드)의 'Hush'가 발표가 됐습니다. Lasse Lindh (라쎄 린드)의 'Hush'는 공유와 김고은의 사랑에 대해 표현한 노래로 애틋한 가사와 포근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이라고 합니다.

 

 도깨비 OST 두번째 곡 10cm(십센치)의 '내 눈에만 보여'가 발표가 됐습니다. 10cm(십센치)의 '내 눈에만 보여'는 어떤 이를 좋아하는 마음을 표현한 노래이며 공유와 김고은의 캐나다로 순간이동해 나왔던 장면들에 삽입된 곡이라고 합니다.

 

도깨비 OST 찬열(EXO)과 펀치의 'Stay with me'가 발표가 됐습니다. 찬열과 펀치의 'Stay with me'는 잔잔한 피아노의 선율과 찬열, 펀치의 매력적인 보이스들이 어우러져 쓸쓸함과 애절함을 느낄 수 있는 곡이라고 합니다.

 

도깨비는 tvN금토드라마로 극본은 김은숙 작가가 주인공으로는 공유, 이동욱, 김고은, 유인나, 육성재 등이 출연중이며 현재 1회가 방송이 되었고 2회가 방송예정입니다. 드라마의 줄거리로는 불멸의 삶을 끝내기 위해 인간 신부가 필요한 도깨비와 동거를 시작한 기억상실증 저승사자, 그리고 도깨비 신부라고 주장하는 소녀가 나타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라고 합니다.

 

 

 

 

도깨비의 마지막 OST인 '헤이즈'와 '한수지'가 참여한 "Round and round(라운드 앤 라운드)"가 공개됐다. 이 곡은 드라마의 오프닝 타이틀 음악 및 극 중 각종 주요 장면에 삽입되어 첫 회 방영 직후부터 음원 발매 문의가 폭주한 데 이어, 공유와 이동욱이 대파를 들고 모델처럼 걸어 화제를 모았던 '대파 런웨이 씬'에도 삽입되면서 시청자들은 물론 제작진들로부터도 완곡 발매 요청이 빗발쳐 정식 음원 발매로 이어지게 되었다. 이에 이번 음원은 드라마의 감동을 최대한 이어가기 위해 드라마에 삽입되었던 '한수지'가 부른 50초 가량의 원곡을 3분 30초 가량의 풀버전으로 편곡, 원곡의 감동에 보다 풍성함을 더하기 위해 '헤이즈'가 참여하여 두 사람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곡을 완성시켰다.

 

[도깨비 OST Part 13]으로 공개된 '실력파 비글돌' '마마무'의 "LOVE(러브)"는 어쿠스틱한 느낌의 셔플 리듬과 상큼한 신스사운드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곡으로, '마마무' 멤버들의 차분하면서도 달콤한 목소리가 곡에 매력을 더했다.

 

[도깨비 OST Part 12]로 '감성 프린스' '로이킴'과 어쿠스틱 팝 듀오 '꽃잠프로젝트'의 보컬 '김이지'의 듀엣곡인 "HEAVEN"이 출시됐다. '로이킴'과 '김이지(꽃잠프로젝트)'의 "HEAVEN (헤븐)"은 어쿠스틱한 사운드가 매력적인 곡으로, 지난 11회에서 김신(공유 분)과 지은탁(김고은 분)의 데이트 중 벚꽃이 피는 장면에 흘러나와 시청자들의 문의가 이어진 곡이다.

 

타이틀곡 "앤드 아임 히어(And I'm here)"는 극 중 지은탁(김고은 분)의 테마곡으로, 태어나면서부터 쓸쓸한 운명을 지녔지만 늘 밝고 씩씩하게 살아가는 지은탁에게 위로를 전하는 노래이다. 밴드 '에이프릴 세컨드'의 보컬 '김경희'의 쓸쓸하면서도 중성적인 음색이 돋보이는 곡으로, 어린 지은탁과 엄마가 생일 케이크를 앞에 두고 헤어지던 일명 '케이크씬'과 고시촌 여학생의 사연 등에 삽입되어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한 바 있다.

두 번째 곡인 "윈터 이즈 커밍(Winter is coming)"은 지은탁의 정류장씬, 김신(공유 분)이 캐나다로 목걸이를 사러 가는 씬, 지은탁과 김신의 키스신 등에 삽입되어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했던 곡으로, 바람에 흩날리는 민들레 씨앗을 연상케하는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tvN '로맨스가 필요해 2012', SBS '엔젤 아이즈' 등의 OST에 참여해온 '한수지'가 가창했으며, 러시아어와 프랑스어 등 몇 개국의 언어를 조합해서 가사를 구성하고, 가사의 뜻보다는 발음에서 느껴지는 이미지와 느낌에 중점을 둔 신선한 형식의 스캣송이다.

마지막 곡인 "스턱 인 러브(Stuck in love)"는 '도깨비' 티저 영상 '김고은 편'에 삽입되어 드라마 시작 전부터 문의가 빗발쳤던 곡으로, 이 곡 역시 '김경희(에이프릴 세컨드)'가 가창에 참여하며 정식 음원으로 출시하게 되었다.

'감성 하모니' '어반자카파'가 도깨비 OST Part.10에 합류한다. '어반자카파'의 "소원"은 연인과의 이별 후, 그 사실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간절함에 사랑하는 마음조차 부정하고 싶다는 소원을 그려낸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마음을 울리는 피아노 선율과 애잔한 감정선이 '어반자카파' 특유의 보컬과 어우러져 더욱 깊은 감동을 전해주며 드라마의 몰입을 높일 예정이다.

 

'에일리'가 참여한 도깨비 OST Part 9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는 극 중 김신(공유 분)과 지은탁(김고은 분)의 테마곡으로, KBS2 태양의 후예, SBS 괜찮아 사랑이야, tvN 도깨비 OST의 연속 히트로 주목받고 있는 '로코베리'가 곡을 썼으며, '에일리'의 폭발적인 가창력 속 아련한 감성이 빛나는 곡이다.

 

'독보적인 감성' 정준일이 '도깨비' OST에 합류했다. [도깨비 OST Part 8]으로 발매되는 '정준일'의 "첫눈"은 나직한 멜로디와 정준일의 특유의 애절하고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애틋한 가사와 어우러져 더욱 가슴 시리게 하는 곡이다. 특히, 곡의 타이틀이기도 한 "첫눈"이라는 단어는 드라마 대사 곳곳에도 등장할 뿐만 아니라, 단어 자체가 '첫사랑'을 연상시켜 극 중 김신(공유 분)의 애틋한 첫사랑을 그려낸 여러 장면을 떠오르게 할 것이다.

 

'음색 미녀' 씨스타 '소유'가 [도깨비' OST Part.7]에 합류했다. [도깨비 OST Part.7]으로 출시되는 '소유'의 "아이 미스 유(I Miss You)"는 계속 되는 인연의 끈을 아련하게 표현한 곡으로, 드라마 속 인물들 간의 운명적인 관계를 고스란히 담아낸 노래이다. 기타와 피아노 베이스의 미니멀한 연주 구성 위 '소유'의 청아하면서도 쓸쓸한 음색을 강조해 슬프면서 아름다운 노래의 감정이 잘 담길 수 있도록 했다.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며 공개된 샘김의 '후아유(Who Are You)'는 극 중 주인공인 김신(공유 분)의 테마송으로, 애닲은 운명적인 사랑 앞에 서있는 한 남자의 절절한 마음을 표현한 가사와 애절한 멜로디가 마음을 울린다. '도깨비'의 음악감독인 남혜승과 작곡가 박진호가 드라마 대본을 받고 가장 먼저 작업한 곡으로, 오랜 시간 공을 들여 완성했다는 후문이다.

 

'감미로운 보이스'의 '에디킴'이 도깨비 OST Part 5 "이쁘다니까"에 참여하며 '도깨비' OST 신드롬을 이어갈 예정이다. '에디킴'이 참여한 [도깨비 OST Part 5] "이쁘다니까"는 표현에 서툰 남자친구가 사소한 것들도 알아주길 바라는 여자친구 앞에서 긴장하는 모습을 그린 곡으로, 공감을 자아내는 현실적인 가사가 웃음을 자아낸다. '에디킴'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캐치한 멜로디의 조합이 매력적으로 느껴지며, 달콤한 전자피아노와 리드미컬한 어쿠스틱 기타 연주는 곡의 달달함을 더욱 고조시킨다. 특히, 백아연의 "쏘쏘"의 작사, 작곡에 참여한 작곡가 김원과 그룹 옴므(HOMME)의 창민이 의기투합하여 만든 곡으로, 기분 좋은 러브송을 탄생시켰다.

 

'크러쉬'가 참여한 "뷰티풀(Beautiful)"은 차분하게 흘러가는 피아노 라인 위에 얹혀진 희망적이면서도 슬픈 느낌이 공존하는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으로, 크러쉬의 감성적인 보컬이 곡의 분위기와 잘 어우러지며 묘한 감정을 느끼게 한다. 또한, 헤어진 연인과의 아름다운 추억을 떠올리며 다시 돌아오길 바라는 가사가 곡의 아련함을 극대화하고 있다. "Beautiful"은 드라마 1회부터 매 회 빠지지 않고 삽입되며 극의 서정적인 분위기를 잘 살려주었을 뿐만 아니라, 시청자들의 OST 출시 문의가 가장 컸던 곡이다. 

 

'라쎄 린드'의 "허쉬(Hush)"는 주인공 도깨비 '김신'과 '지은탁'의 사랑 이야기를 그린 곡으로, 따뜻한 멜로디와 애틋한 가사와 쓸쓸함이 묻어나는 '라쎄 린드'의 목소리가 드라마 전반적인 느낌을 한층 잘 표현하고 있다. "Hush"는 '도깨비'의 음악감독인 '남혜승'과 SBS '질투의 화신', tvN '기억', MBC '한 번 더 해피엔딩' 등의 OST 작업에 참여한 작곡가 '김희진'이 함께 작업했고, tvN 드라마 '로맨스가 필요해 2012', '풍선껌' 등의 OST에 참여해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라쎄 린드'가 가창에 참여했기에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십센치'의 "내 눈에만 보여"는 '권정열' 특유의 매력적인 보이스컬러와 '윤철종'의 포근한 어쿠스틱 기타 연주가 어우러진 곡으로, 좋아하는 이성이 눈에 아른거리는 마음을 귀엽게 표현한 곡이다. 특히, 이 곡은 지난주 방영된 2회 초반 도깨비와(공유 분)와 지은탁(김고은 분)이 캐나다로 순간 이동해 케미를 뽐냈던 장면에 삽입된 직후, 시청자 게시판에 OST 문의 폭주하는 등 관심이 집중된 바 있다. 이미 첫 번째 OST로 공개된 엑소 '찬열'과 펀치가 부른 "스테이 위드 미 (Stay With Me)"도 국내 일부 음악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십센치'가 참여한 OST Part.2도 이와 같은 흥행을 이어갈 예감이다.

 

tvN 10주년 특별기획 금토드라마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극본 김은숙/ 연출 이응복)의 첫 번째 OST "Stay With Me"는 몽환적인 느낌의 일렉 기타 연주 위에 잔잔하게 더해지는 피아노 선율이 애절하고 아련한 느낌을 주고 있으며, 향후 드라마 곳곳에 삽입돼 극의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특히, 찬열 특유의 매력적인 저음으로 말하는 듯이 부르는 보컬과 랩이 펀치의 애절하고 아련한 보컬과 어우러지며 곡에 쓸쓸한 느낌을 더한다.
 
이번 "Stay With Me"는 SBS '태양의 후예' OST인 윤미래의 "Always" 및 SBS '달의 연인-보보경심려' OST, 첸백시의 "너를 위해"를 작곡한 로코베리와 KBS2 '후아유' OST "리셋(Reset)", '태양의 후예' OST "다시 너를"을 작곡한 이승주가 공동 작곡하였다.
 
tvN 금토드라마 '도깨비'는 불멸의 삶을 끝내기 위해 인간 신부가 필요한 도깨비, 그리고 그와 기묘한 동거를 시작한 기억상실증 저승사자 앞에 '도깨비 신부'라 주장하는 '죽었어야 할 운명'의 소녀가 나타나며 벌어지는 신비로운 낭만 설화를 그린 드라마. 화제의 드라마 '태양의 후예'를 연출한 이응복 감독과 김은숙 작가가 또 다시 의기투합한 작품일 뿐만 아니라, 배우 공유, 이동욱, 김고은, 유인나, 육성재 등 화려한 캐스팅으로 첫 방송 전부터 화제가 되고 있다.

[출처:멜론]

 

 

 

 

재생목록

 

1. 헤이즈 - Round and round (Feat. 한수지) - 가사보기

 

2. 마마무 - LOVE (러브) - 가사보기

 

3. 로이킴, 김이지(꽃잠프로젝트) - HEAVEN (헤븐) - 가사보기

 

4. 김경희(에이프릴세컨드) - And I'm here - 가사보기

 

5. 한수지 - Winter is coming

 

6. 김경희(에이프릴세컨드) - Stuck in love - 가사보기

 

7. 어반자카파 - 소원 - 가사보기

 

8. 에일리 - 첫눈처럼 너한테 가겠다 - 가사보기

 

9. 정준일 - 첫 눈 - 가사보기

 

10. 소유 - I Miss You (아이 미스 유) - 가사보기

 

11. 샘김 - Who are you (후아유) - 가사보기

 

12. 에디킴 - 이쁘다니까 - 가사보기

 

13. 크러쉬 (Crush) - Beautiful (뷰티풀) - 가사보기

 

14. Lasse Lindh (라쎄 린드) - Hush - 가사보기

 

15. 10cm (십센치) - 내 눈에만 보여 - 가사보기

 

16. 찬열(EXO), 펀치 - Stay with me - 가사보기

 

17. 김경희(에이프릴세컨드) - And I'm here (기타버전)

 

 

도깨비 OST '헤이즈 - Round and round' 듣기,가사보기[+Part.14]

 

 

 

헤이즈 - Round and round - 가사보기

 

See Ya Never gone my way
Better will someday
Never far away

또 봐 내가 원하는 대로 되지 않아도
언젠간 좋아지겠지
아주 멀리는 가지는 않을게

See Ya Never gone my way
Better on my stay
Never far away

또 봐 내가 원하는 대로 되지 않아도
여기에 머무르는 것이 더 좋을 거야
아주 멀리 가지는 않을 테니까

Round and round and I never
know why
Round and round and it will show
us way out
It’s my delight

난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늘 돌고 돌아
돌고 돌아 언젠가는
어디로 가야 할지 보일 거야
그게 행복 일 거야

As day goes by you hold on tight
another day
You’re wondering why but you know
why no other way

하루만 더 버텨
지나간 날들을 잘 붙잡고 있어봐
넌 대체 왜 그러는지 궁금하지만
또 다른 길은 없다는 걸 알고 있지

Somedays the sun will shine down
Somedays the moon will cry
Tomorrow we‘ll see
Tomorrow we‘ll be
As we go on our way

가끔은 해가 비추기도 하고
가끔은 달이 울기도 하고
내일 일은 내일 가봐야 알 수 있어
내일이면 우리가
원하는 것이 이뤄질 수 있어
우리가 우리의 길을 걸어갈 때

The world in your eyes forever is lie
as we go on our way
There is a thousand things to know

우리의 길을 걸어갈 때
네가 보는 우리의 세상
영원한 것이란 이세상에 없어
알아가야 할 것들이 참 많아

Sometimes we’re standing by
the things we never understand
As we go on our own way

우리의 길을 걸어갈 때 가끔은
우리가 결코 이해 하지 못 하는 것들의
옆에 서 있기도 해

The sun goes down
The tides are low
I’ll see you on the day
Letting you go on your way

해가 지고 물이 차오르고
그날이 왔을 때 다시 보자
널 너의 길로 보내줄게

See Ya Never gone my way
Never we‘ll someday
Never far away

또 봐 우리 길은 영원하고
우린 언젠가는 절대로
멀리 떨어지지 않을 거야

See Ya Never gone my way
Never on my day
Never far away

또 봐 우리의 길은 영원하고
이날엔 절대로
멀리 떨어지지 않을 거야

Round and round and I never
know why
Round and round and it will show
us way out
It’s my delight

난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늘 돌고 돌아
돌고 돌아 언젠가는
어디로 가야 할지 보일 거야
그게 행복 일 거야

+ Recent posts



5월★ 최신가요 연속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