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근 - 미치고 싶다' [Your Diary] 정규앨범 전곡듣기,가사보기

 

 

안녕하세요.

 

갱갱s 입니다. 한동근의 정규앨범 [Your Diary]이 발표가 됐습니다. 한동근의 정규앨범 타이틀 곡은 '미치고 싶다'로 음악이나 어느 누군가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한 노래로 제피와 마스터키가 작사, 작곡에 참여했으며 한동근의 정직하며 꾸미지 않은 보이스와 서정적인 멜로디가 어우러진 발라드 곡이라고 합니다.

 

'우리 안아보자'는 사랑하는 사람때문에 가슴 설레이는 감정을 표현한 노래로 빠른 리듬의 발라드 곡이며, '기념일'은 사랑하는 사람과의 기념일에 주고받을 수 있는 편지를 음악으로 담은 노래이고 '너 하나 너 둘'은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애틋하게 표현한 노래라고 합니다. 또한 ''지겹다'는 쉬운 사랑과 이별에 대해 표현한 노래이고 '시간이 지난 곳'은 자신을 위로하는 마음을 담은 노래이며 '흐린 날'은 이 곡을 듣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표현한 노래라고 합니다.

 

'북극태양'은 지나친 사랑에 대해, '난 왜'은 서로 힘들었던 연인의 이별에 대해, '뒤죽박죽'은 이 사랑이 진심일까라는 연애에 대한 생각을 담은 노래라고 합니다.

 

한동근의 정규앨범 [Your Diary]는 타이틀 곡인 '미치고 싶다'를 포함해 총 10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기념일', 흐린 날', '우리 안아보자', '난 왜', '시간이 지난곳', '뒤죽박죽'은 한동근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이라고 합니다.

 

 

 

 

절실한 영혼의 울림, '한동근'의 첫 번째 정규앨범!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 "그대라는 사치"를 잇는 '한동근' 발라드의 완성 "미치고 싶다" 정통 발라드 보컬리스트의 계보를 잇는 또 한 편의 명작!
 
지난해 가요계 화제 중 하나는 '한동근'의 진가가 드디어 대중에게 인정받았던 순간이었을 것이다. '한동근'의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가 뒤늦게 주목을 받으면서 음원차트 역주행 신화를 썼고, "그대라는 사치" 역시 지금까지도 음원차트에서 롱런하며 2016년을 대표하는 발라드 곡 중 하나가 되었다. 그리고 이제 '한동근'이 오랜 기다림 끝에 첫 번째 정규앨범 [Your Diary]를 내놓았다.
 
모든 가수에게 첫 번째 정규 앨범의 의미는 말할 수 없이 크다. 하지만 '한동근'에게 [Your Diary]의 의미는 더욱 각별할 수밖에 없다. 뛰어난 실력으로 오디션 프로그램 MBC '위대한 탄생'에서 우승했지만 대중의 사랑을 받는 데는 또다시 기다림의 시간이 필요했다. 그의 이번 정규 앨범은 그 시절부터 기적 같은 역주행과 "그대라는 사치"의 정주행을 모두 지나기까지, '한동근'의 진실된 시간이 담겨 있다.
 
타이틀곡 "미치고 싶다"에 담긴 누군가에 대한 그리움은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그리움의 표현이자, 그가 한결같이 가져온 음악에 대한 마음이기도 할 것이다. 편안한 선율과 보고 싶은 마음을 담은 진솔한 가사, 그리고 이에 더해 '한동근'의 꾸밈없는 목소리와 감정이 듣는 이의 가슴 뭉클한 감동을 선사한다. 또한 1990년대를 풍미한 신스팝의 스타일을 접목, 발라드의 틀 안에서 보다 새로운 느낌을 전달한다. '한동근'의 그간 타이틀곡 등을 작사, 작곡한 프로듀서 제피(XEPY)가 작사 작곡을 그리고 브랜뉴뮤직의 수석 프로듀서 마스터키가 작곡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이번 앨범은 '한동근'의 자작곡 또한 다수 실려 있다. 애정 관계에서 느낄 수 있는 '피해의식'을 전체적인 콘셉트로 잡아, 한동근이 직접 작곡에 참여하면서 특유의 절실함이 앨범 전체에 담길 수 있게 됐다. 수록곡 중 "기념일", "흐린 날", "우리 안아보자", "난 왜", "시간이 지난 곳", "뒤죽박죽"은 '한동근'이 직접 작사 작곡, 발라드 뮤지션으로서의 역량을 마음껏 펼치고 있다.
 
'한동근'의 데뷔곡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가 막연히 되돌리고 싶은 마음을 정말 되돌려놓은 것이었다면 "그대라는 사치"는 조금 아쉬운 현실 속에서 가장 소중한 대상의 이야기를 전했으며, [Your Diary]는 지금 아픔을 겪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 대한 공감과, 그들의 슬픔을 대신 노래한다. '한동근'의 첫 정규 앨범을 통해 대중은 그의 절실한 감정들을 더욱 깊이 느낄 수 있을 것이다.[출처:멜론]

 

 

 

 

재생목록

 

1. 미치고 싶다 - 가사보기

 

2. 우리 안아보자 - 가사보기

 

3. 기념일 - 가사보기

 

4. 너 하나 너 둘 - 가사보기

 

5. 지겹다 - 가사보기

 

6. 시간이 지난 곳 - 가사보기

 

7. 흐린 날 - 가사보기

 

8. 북극 태양 - 가사보기

 

9. 난 왜 - 가사보기

 

10. 뒤죽박죽 - 가사보기

 

 

'한동근 - 미치고 싶다' [Your Diary] 정규앨범 전곡듣기,가사보기

 

 

 

한동근 - 미치고 싶다 - 가사보기

 

환상을 본 적이 있나요
전 있어요
아지랑이 같은 색깔이죠

텅 빈 이 벤치에 그대가
보이네요
투명하고 연기 같긴 해도

넋이 나간 날 보면서
모두 미쳤냐고 해요
뭐 그래요
그대만 보인다면야

미친 게 꼭 나쁘지는 않네요
그래요
차라리 더 미쳐서 보고 싶죠
그대가

어딨어 어딨어 도대체
어디서 뭘 하고 있어 난
이렇게나 망가지고 있는데

갈수록 더 많이 보여요
맘 아프게
돌아올 것 같은 모습으로

그대 보인다고 하면
정신 차리라고 해요
뭐 그래요
그대만 보인다면야

미친 게 꼭 나쁘지는 않네요
그래요
차라리 더 미쳐서 보고 싶죠
그대가

어딨어 어딨어 도대체
어디서 뭘 하고 있어 난
이렇게나 망가지고 있는데

진짜 같은 네가 안아주는 모습
더 진짜 같은 너와 입 맞추는 느낌
이 모든 게 이 모든 게
난 그리워서
오늘도 미칠 듯이 취하고만 싶어요

미친 게 꼭 나쁘지는 않네요
그래요
차라리 더 미쳐서 보고 싶죠
그대가

어딨어 어딨어 도대체
어디서 뭘 하고 있어 난
이렇게나 망가지고 있는데

 

+ Recent posts



5월★ 최신가요 연속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