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스 - 도원경' [桃源境] 앨범전곡 연속듣기,가사보기

 

 

안녕하세요.

 

갱갱s 입니다. 빅스의 '도원경(桃源境)'이 발표가 됐습니다. 빅스의 '도원경'은 신스 사운드와 가야금으로 이루어진 퓨전곡으로 동양적인 분위기가 물씬 묻어나는 노래이며 빅스의 매력적이고 독특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곡이라고 합니다. 또한 빅스의 이번 [도원경] 앨범에는 타이틀 곡인 '도원경'을 포함해 총 5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빅스만의 독특한 컨셉이 잘 표현된 앨범이라고 합니다.

 

 

 

 

무릉도원에서 풍류를 즐기는 6명의 신비로운 신선(神仙)
'빅스'만의 몽환적이고 섹시한 동양 판타지, [桃源境(도원경)]

매 앨범마다 독보적인 컨셉을 보여주는 '빅스'가 2016년 '신' 컨셉의 [KER] 3부작에 이어 이번에는 무릉도원이라는 새로운 '동양 판타지'를 선보인다. 마치 '빅스' 멤버들이 무릉도원 속 '한 폭의 그림'이 된 듯 아름답고 신비로운 신선과도 같은 분위기로 아름다운 5월을 노래한다.

가야금을 활용한 인트로 부분이 인상적인 타이틀곡 "도원경(桃源境)"은 마치 한편의 시를 읊는 듯한 아름다운 노랫말과 컨셉돌 '빅스'만의 스타일로 무릉도원이라는 새로운 감각적 동양 판타지를 표현하고 있다. 타이틀곡 "도원경(桃源境)"은 "Fantasy", "The Closer"를 작업한 프로듀싱팀 '디바인-채널(Devine-Channel)'과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춰 탄생된 곡이다. 'Devine-Channel'은 'Ariana Grande', 'B.O.B' 등, 유명 해외아티스트들의 작곡 참여를 비롯하여 '엑소', '소녀시대', '트와이스', '방탄소년단' 등 국내의 수많은 아티스트와의 활발한 작업활동을 이어 오고 있는 실력파 인기 작곡가팀이다.

"도원경(桃源境)"의 안무는 2016년 "Fantasy" 에서 독특하고 강렬한 퍼포먼스를 보여줬던 세계적인 안무가 'Keone & Mari'와 다시 한 번 작업하였으며, 여기에 '빅스'만의 동양판타지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유정완 안무가가 부채를 활용한 퍼포먼스를 추가하여 한층 더 파격적인 무대를 만들어냈다. 마치 무릉도원 속에서 풍류를 즐기는 신선들의 모습을 표현한 듯한 퍼포먼스는 '빅스'만의 '동양 판타지'를 표현하고 있는 이번 앨범의 백미이다.
 
'무릉도원'이라는 배경을 현대적으로 표현하기 위하여 이미지 표현에 집중한 뮤직비디오는, 떠오르는 뮤직비디오 감독 ETUI '김우제'와 함께 하였으며, 동양적 느낌과 모던함이 공존하는 무릉도원(도원경)이라는 새로운 공간을 만들어냈다. 무릉도원 속을 넘나드는 멤버들의 모습을 통해 영상의 기승전결을 몽환적이고 아름답게 표현해 냈다.

동양적인 소재로 고유의 곡선미를 살린 의상과, 이를 '한 폭의 그림'처럼 담아 낸 앨범 포토는 물론, 앨범의 디테일한 패키지 구성과 고전적 낙관의 활용과 같이 디테일한 구석구석의 디자인까지 모두 '빅스'만의 무릉도원 동양 판타지에 충실하게 제작되었으며, 이는 올해로 데뷔 5주년을 맞이한 '빅스'가 컨셉돌의 대표주자라는 것을 다시 한 번 보여 준다.

1. 도원경(桃源境)
"도원경(桃源境)"은 긴장감 있는 신스와, 색채감이 있는 가야금의 테마로 시작되는 도입 부분이 인상적인 퓨전 R&B이다. 몽환적이고 나른한 느낌의 verse, 후렴구의 선명하고 감각적인 멜로디는 마치 그림을 그려내듯 도원경의 풍경을 묘사하는 노랫말과 어우러져 동양적 색채를 표현하고 있다.
 
2. INTO THE VOID
"INTO THE VOID"는 'VIXX'만이 표현할 수 있는 다크함으로 꽉 채워진 퓨쳐 베이스 장르의 곡이다. 가슴이 울리는 베이스 사운드 위에 얹은 피아노 리프를 바탕으로 스트링이 가미된 사운드가 특징이며, 읊조리는 듯한 보컬이 뒤틀린 사랑에 대한 가사를 더욱 매력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3. Black Out
"Black Out"은 신나는 비트와 묵직한 베이스를 기반으로 한 딥하우스 계열 장르이다. 멤버들의 농염하고 그루비한 보컬로 몽환적이고 섹시한 가사를 표현하여 빅스만의 세련미를 돋보이게 하였다.
 
4. 다가오네
'Ravi'와 'PUFF'가 함께 작곡한 "다가오네"는, 잔잔한 사운드 속에서 풍부한 감정들이 느껴지는 R&B곡이다. 이별이 다가오고 있음을 느끼는 남자의 슬픔을 섬세하고 시적인 가사로 담아냈다.
 
5. 우리에게
신스 모던 락 장르인 "우리에게"는 '빅스' 멤버들이 지난 5년간 활동하며 느낀 감상, 그리고 '빅스'의 앞날에 대해 직접 이야기한 내용을 가사로 풀어낸 곡이다. 고마운 "우리"에게 불러주는 노래로, 멤버들 서로와 팬들에게 새로운 선물이 될 곡이다.[출처:멜론]

 

 

 

 

재생목록

 

1. 도원경 - 가사보기

 

2. INTO THE VOID - 가사보기


3. Black Out - 가사보기


4. 다가오네 - 가사보기


5. 우리에게 - 가사보기

 

 

'빅스 - 도원경' [桃源境] 앨범전곡 연속듣기,가사보기

 

 

 

빅스 - 도원경 - 가사보기

 

흐드러져 피는 꽃
바람마저 달콤한
이곳은 꿈
너와 함께 있다면
어디든 마음이 나풀대며
불어올 그림 속

난 네게 취해
아득한 향기에 기대
시간 따위 버려두고
널 바라보고
하얀 달이 뜨면
달에 비친 너를 보고

낮과 밤이 전부 너야
빈틈 없이 (꽉 채워)
모든 숨소리가
너인 것만 같아

덧칠해 좀 더 짙게
이 밤 깊이 번져가고 있어
벗어날 수 없게
눈 감고 내 안의 널 또 찾잖아
난 취해, 좀 더 취해
이 꿈속에 빠져들고 싶어
넌 다가와서
내게만 스며들어

밤의 안부에
널 닮은 붉은
동백이 질투해
달짝한 입술은
눈이 부시게 빛나고
잠재운 마음속에
파도를 부르고

덜 익은
복숭아마저도 달다
휘날리는 꽃잎 아래
네 비단결 옷자락
그 끝을 따라 널 와락 안아
난 네 숨소릴 잘 알아
네가 불어와 내가 들어간
꿈같은 상상

낮과 밤이 전부 너야
일렁이는 (내 맘도)
그 짙은 향기에
홀릴 것 같아

덧칠해 좀 더 짙게
이 밤 깊이 번져가고 있어
벗어날 수 없게
눈 감고 내 안의 널 또 찾잖아
난 취해, 좀 더 취해
이 꿈속에 빠져들고 싶어
넌 다가와서
내게만 스며들어

텅 비어냈던 나의 공간이 채워져
너로 물든 색이 아련하고
눈부시게 빛나
아름답고 따듯했고 신비로워

난 날아, 너와 날아
꿈에 번진 환상 그 안에서
가까워지는 넌
다시 또 마음에 피어나잖아
단 하나, 너만 알아
찾아 헤맨 그곳 바로 너야
다시 눈을 뜨면
내게만 스며들어

 

+ Recent posts



5월★ 최신가요 연속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