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식스 - 행복했던 날들이었다 [뮤비/듣기/가사보기]

 

안녕하세요.

 

갱갱s 입니다. 데이식스의 '행복했던 날들이었다'가 발표 됐습니다. 지난 6월 'Shoot Me'가 수록된 [Shoot Me : Youth Part 1]을 발표했던 데이식스가 이 앨범의 연작인 [Remember Us : Youth Part 2]를 발표 했습니다. 데이식스의 [Remember Us : Youth Part 2]의 타이틀 곡은 '행복했던 날들이었다'로 이 곡은 후회 없는 사랑을 했기에 미련과 원망이 없다는 메세지를 담은 곡으로 옛 추억을 떠올릴만한 리듬이 가미된 곡이라고 합니다.

 

 

 

DAY6, 미니 4집 앨범 'Remember Us : Youth Part 2' 및 타이틀곡 '행복했던 날들이었다' 발매!
 
- DAY6, 미니 4집 'Remember Us : Youth Part 2'로 컴백! 이번에도 전곡 작사·작곡 참여
- 타이틀곡 '행복했던 날들이었다', DAY6 스타일로 '신스팝’ 재해석! 신선함 + 익숙함 공존
- ‘K팝 대표 밴드’ DAY6, '청춘' 노래로 2018 연말 따뜻한 감성 & 추억 선물
 
DAY6가 12월 10일 네 번째 미니 앨범 ‘Remember Us : Youth Part 2’를 발매하고 6개월여 만에 컴백한다.
 
멤버들의 개성 있는 음악적 색깔과 풍부한 감성으로 'Congratulations', ‘예뻤어’, ‘Shoot Me' 등 다수의 명곡을 보유하고 있는 DAY6가 새 앨범 'Remember Us : Youth Part 2'로 다시 한 번 ‘청춘’을 노래한다.
 
신보 ‘Remember Us : Youth Part 2’는 지난 6월 발표한 미니 3집 ‘Shoot Me : Youth Part 1’의 연작으로 ‘가장 찬란한 청춘의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금의 우리를 기억해 달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 앨범을 통해 DAY6는 이 시대 모든 청춘들, 그리고 아련한 청춘의 기억 한 조각을 갖고 있는 많은 이들과 공감대를 형성할 예정이다.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 '행복했던 날들이었다'를 비롯해 '아픈 길', '두통', '121U', '완전 멋지잖아', '마라톤', 'Beautiful Feeling', CD로만 감상 가능한 ‘행복했던 날들이었다’의 인스트루멘털 음원까지 총 8트랙이 수록된다.
 
DAY6는 데뷔 미니앨범 ‘The Day’, 미니 2집 ‘DAYDREAM’, 정규 1집 ‘SUNRISE’, 정규 2집 ‘MOONRISE’, 미니 3집 'Shoot Me : Youth Part 1'에 이어 이번에도 모든 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해 음악적 역량을 뽐냈다. 특히 멤버 Young K는 전곡 작사자로 이름을 올리며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과시했다.
 
타이틀곡 '행복했던 날들이었다'는 1980년대 영국을 중심으로 붐을 일으킨 신스팝 밴드 사운드를 DAY6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트랙이다. ‘후회 없는 사랑을 했기에 미련과 원망은 없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현재 국내 음악신에서 볼 수 없는 장르의 사운드에 한국적 정서의 가사가 더해져 전혀 새로우면서 익숙한 아련함이 묻어나는 곡이다. 신스팝이 낯선 팬들에게는 신선함을, 이에 익숙한 팬들에게는 신스팝이 유행하던 시기의 추억을 떠올릴만한 노래다.[출처:멜론]

 

 

데이식스 - 행복했던 날들이었다 [뮤비/듣기/가사보기]

 

 

 

데이식스 - 행복했던 날들이었다 - 가사보기

 

저녁 노을을 바라보며
널 만나 다행이라고 하던 날이
벌써 꽤나 오래 전 이야기야
이제는 노을은 밤의 시작일 뿐이야

모든 게 아름다웠어
우울한 날들은 없었어
지금 돌이켜보면
우습기도 하지만
후회는 남기지 않았어
사랑했으니까 뭐 됐어
첫째 날부터
마지막 날까지

아 행복했던 날들이었다
(꿈만 같았었지)
이제 더는 없겠지만
지난 날로 남겨야지

말하다 생기는 정적은
전엔 아무렇지 않았는데 이젠 달라
너무도 길게 느껴지고
가슴이 쓰리고 답답해서 힘들어

매 순간이 아까웠어
가는 시간이 참 미웠어
지금 돌이켜 보면
바보 같긴 하지만

후회는 남기지 않았어
사랑했으니까 뭐 됐어
첫째 날부터
마지막 날까지

아 행복했던 날들이었다
(꿈만 같았었지)
이제 더는 없겠지만
지난 날로 남겨야지

아주 가끔은 (그리워할 거야 널)
사실 가끔은 (아니고 자주겠지)
아주 가끔은 (눈물이 흐를 거야)
그 때도 괜찮다고
되뇌일 거야

아 행복했던 날들이었다
(꿈만 같았었지)
이제 더는 없겠지만
지난 날로 남겨야지  

 

+ Recent posts



5월★ 최신가요 연속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