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 OST '달총 - 사랑이라오' 듣기,가사[+Part.4]

 

 

안녕하세요.

 

갱갱s 입니다. 이번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 OST 네번째 곡 달총의 '사랑이라오'가 발표가 됐습니다. 달총의 '사랑이라오'는 서로를 좋아하는 마음을 표현하고 수줍게 서로에게 다가가는 연애의 시작을 담은 노래로 달콤한 러브송이라고 합니다.

 

이번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 OST 세번째 곡 어반자카파의 '그런 밤'이 발표가 됐습니다. 어반자카파의 '그런 밤'은 어반자카파의 멤버 권순일이 작사, 작곡한 곡으로 쓸쓸하고 우울할 떄 들으면 좋은 노래라고 합니다.

 

이번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 OST 투빅의 'Mr. Trouble'이 발표가 됐습니다. 투빅의 'Mr. Trouble'은 주인공인 이선균의 심리를 표현한 곡으로 신나는 멜로디와 비트가 어우러진 곡이라고 합니다.

 

이번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 OST가 발표가 됐습니다. 이번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는 JTBC드라마로 이선균, 송지효, 보아, 이상엽 등이 주인공으로 출연중이며 줄거리로는 남편이 아내의 불륜을 알게 된 뒤 SNS에서 익명의 사람들과 교감하는 내용을 그리는 드라마라고 합니다.

 

이번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 OST 첫번째 곡 박원의 '이럴거면 헤어지지 말았어야지'는 2015년에 발표한 박원 정규1집 수록곡으로 이별 후 상황에서 만약 내가 당신이라면 어떻게 이야기할까에 대해 새롭게 편곡한 곡이라고 합니다. 두번째 수록곡 '실수'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저지른 미안함을 표현한 곡이라고 합니다.

 

 

 

 

'달총'의 "사랑이라오"는 신예 뮤지션 한지나가 작사, 작곡하고 편곡에 베이시스트 권혁호와 박찬, 기타 녹음에 이태욱이 힘을 실어서 만든 곡으로, 다양한 색깔의 완성도 높은 OST 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JTBC '이번 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 OST의 달콤한 순간을 책임져 줄 러브송이다. 연애를 시작하기 전 남녀의 설레는 연애사를 담은 "사랑이라오"는 넌지시 좋아하는 마음을 표현한 남자와 당황스러워 얼버무렸지만, 결국 그의 집을 찾아갈 용기를 낸 여자의 이야기를 눈 앞에 펼치듯 그려낸 곡이다. "이 밤을 밤새 걸어 저 달을 따겠소" '그대의 집 앞에서 이 노랠 부르겠소' 라고, 흔히 남자가 고백하는 패턴으로 숨겨왔던 마음을 전하는 여자의 달콤한 고백을 달콤한 달총의 목소리로 녹여낸 "사랑이라오"는 듣는 이들의 마음도 함께 두근거리게 한다. 특히, 청아하면서도 리드미컬한 달총의 목소리는 로맨틱한 그 시간으로 이끄는 매력적인 마법을 선사한다.

'어반자카파'의 신곡 "그런 밤"은 메가 히트를 기록한 "널 사랑하지 않아"의 작사, 작곡자이자 '어반자카파'의 멤버 '권순일'이 직접 작사, 작곡해 소중히 아끼며 간직하고 있던 곡으로, '어반자카파'만의 감성적인 색깔이 100% 표현된 곡이다. 미디엄 템포의 어쿠스틱한 사운드와 서정적이면서 고급스러운 멜로디, 그리고 세 명의 보컬이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는 "그런 밤"은 제목 그대로 뭔가 쓸쓸하고 우울한 "그런 밤"일 때 들으면 좋은 감수성을 폭발시키는 곡이다.

 

'투빅(2BiC)'의 "Mr. Trouble"은 경쾌한 비트와 잘 짜여진 브라스 라인이 인상적인 트렌디한 어반 빅밴드 스타일의 곡이다. 또한 '상상했던 나'와 '현실속의 나'의 괴리감 속에서 '바보 같은 내 모습'을 들키기 싫어하는 극중 남자주인공 도현우(이선균 분)의 심리를 직접적으로 표현해낸 가사가 흥겨운 멜로디에 반전을 주며 심심치 않은 재미를 선사한다.

"이럴거면 헤어지지 말았어야지"는 2015년 11월에 발표한 '박원'의 정규 1집 [Live a wonder] 수록곡으로,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박원'의 대표 감성 발라드 트랙이다. '이번 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 Part. 1으로 재수록되면서, 이 곡의 작사•작곡자이자 보컬리스트인 '박원'은 이별 후 상황에서의 '내'가 아닌 드라마 속의 '그'라면 어떻게 이야기할까 라는 질문에서 출발해, "이럴거면 헤어지지 말았어야지"를 새로운 편곡과 가창으로 재해석해냈다.

 

"실수"는 '박원'이 이번 드라마를 위해 선물한 스페셜 트랙으로 사랑하는 상대에게 실수를 저지른 미안함을 고해성사하듯 부른 곡이다. 피아노와 스트링의 미니멀한 편곡을 바탕으로 감성적인 보컬과 첼로의 대선율이 조화롭게 어울리며 쓸쓸한 가을 분위기를 연출한다.[출처:멜론]

 

 

 

 

재생목록

 

1. 사랑이라오 - 달총 - 가사보기

 

2. 그런 밤 - 어반자카파 - 가사보기

 

3. Mr. Trouble - 투빅 - 가사보기

 

4. 이럴거면 헤어지지 말았어야지 - 박원 - 가사보기

 

5. 실수 - 박원 - 가사보기

 

 

이번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 OST '달총 - 사랑이라오' 듣기,가사[+Part.4]

 

 

사랑이라오 - 달총 - 가사

 

그대 오늘 밤 할 일이 많은가요
혹시 이 연락이 그댈 방해할까 봐
한참을 고민하다 전화했어요
혹시 자고 있던 건가요

지금 그대의 집 앞으로 갈게요
혹시 괜찮다면 만나줄 수 있나요
오늘은 이상하게 용기가 생겨서
괜찮을 것 같아

사랑을 아냐고 물었던 그날 밤
난 말없이 웃어 넘겨 버렸죠
곰곰이 생각을 하다 보니까
조금은 알 것 같아

난 그댈 위해
이 밤을 밤새 걸어 저 달을 따겠소
그대 닮은 예쁜 꽃 한 송이와
그대의 집 앞에서 이 노랠 부르겠소
이게 내 사랑이라오
그대가 내 사랑이라오

사랑을 아냐고 물었던 그날 밤
난 말없이 웃어 넘겨 버렸죠
곰곰이 생각을 하다 보니까
조금은 알 것 같아

난 그댈 위해
이 밤을 밤새 걸어 저 달을 따겠소
그대 닮은 예쁜 꽃 한 송이와
그대의 집 앞에서 이 노랠 부르겠소
이게 내 사랑이라오
그대가 내 사랑이라오

이 밤을 밤새 걸어 저 달을 따겠소
그대 닮은 예쁜 꽃 한 송이와
그대의 집 앞에서 이 노랠 부르겠소
이게 내 사랑이라오
그대만 내 사랑이라오

+ Recent posts



5월★ 최신가요 연속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