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렉시트의 영향에 대해

 

안녕하세요.

 

갱갱s 입니다. 오늘은 요즘에 화제가 되고 있는 브렉시트에 관해 어떤 영향이 발생될 수 있는지와 그에 따른 개인적인 견해를 조심스럽게 써볼려고 합니다. 옮고 그름이 아닌 개인적인 견해가 많이 들어간 내용이며 전문적인 내용은 아니며 말은 되지만 재밌지는 않은그가 있을 수도 있으니 가볍게 봐주시면될 거 같습니다.

 

 

 

우선 브렉시트란 무엇인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브렉시트는 영국[Britain]과 탈퇴[Exit]가 합쳐진 합성어로 유럽연합인 EU를 영국이 탈퇴한다는 뜻의 신조어 입니다. 브렉시트란 브랜드네이밍처럼 알기 쉽게 만든 신조어라는거겠죠.

Britain는 루니의 잉글랜드, 베일의 웨일스, 안정환의 아름다운 칩샷골이 나왔던 스코틀랜드를 통틀어 이르는 말 입니다. 그리고 Exit는 출구라는 단어입니다. 이건 다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흔히 비상구에 많이 써 있습니다.^^ 브렉시트는 그리스[Greece]의 유럽연합 탈퇴때 만들어진 그렉시트에서 따온 말입니다. 브렉시트의 용어에 대해선 다들 아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영국은 미국과 함께 세계금융시장의 양대산맥의 중 하나입니다. 다른 나라와의 대외 교역으로 인해 발생된 금융시장이 발달했고 미국은 미국 자체의 큰 경제를 바탕으로 금융시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저희 대한민국에 끼칠 가장 큰 영향은 아무래도 주식시장의 외국자본유출 입니다.

브렉시트의 투표일인 당일 현재 주식시장은 패닉상태로 사이드카까지 발생이 되었습니다. 6월 중순부터 이어져 온 브렉시트의 영향으로 주가는 오락가락 매우 불안정한 상태였습니다. 지금 브렉시트의 투표결과는 개표상황이 현재 89%로 유럽연합의 탈퇴가 확실시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첫번째로 주식시장의 큰 증시하락이 실질적으로 보여주고 있고. 두번째는 아무래도 달러화 강세가 심해져 한화가 약세될 거 같습니다. 세번째로는 첫번째와 비슷하지만 외국자본금의 이탈이 어느정도 있지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렇게 짧게 정리를 해봤습니다. 이것이 맞다라고 할 수는 없다고 위에서도 밝혔습니다. 개인적으로 주식시장이 얼른 안정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개미분들이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다음주는 주가가 얼른 반등해서 개미들의 마음을 안정 시켜줬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폭락입니다.ㅠㅠ 원래는 미리 현금화를 시켜 오늘의 브렉시트 투표상황을 보고 다음주 월요일 장 초반을 확인 후 진입해서 수익을 얻어야 하지만 말로는 되는데 또 현실은 그렇지 않은거 같습니다. 이상 브렉시트의 영향에 대해 주절주절 거렸습니다. 주식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꼭 반등해서 제자리 찾아갈테니 힘내시길 바랍니다. 이 또한 지나가지 않을까요? 불금이네요. 한 주만 마무리 잘 하시고 즐거운 주말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것저것 글'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렉시트 주가관련 끄적임  (1) 2016.06.27
이별에 관한 짧은 글★  (0) 2016.06.10

+ Recent posts



5월★ 최신가요 연속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