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주 - 가면의 주인 OST '허영생 - 바라보기' 듣기,가사보기 [+Part.18]

 

 

안녕하세요.

 

갱갱s 입니다. 군주 OST 허영생의 '바라보기'가 발표 됐습니다. 허영생의 '바라보기'는 화군(윤소희)의 이선(유승호)에 대한 마음을 표현한 노래로 피아노와 어쿠스틱 기타, 허영생의 감미로운 보이스가 어우러진 아련함이 느껴지는 곡이라고 합니다.

 

군주 OST 유성은의 '가려진 눈물'이 발표가 됐습니다. 유성은의 '가려진 눈물'은 슬픈 선율과 오케스트라가 조화를 이룬 곡으로 유성은의 애절한 보이스가 어우러진 노래라고 합니다.

 

군주 OST Part.16 김소현의 '내 맘이 들리지 않니'가 발표 됐습니다. '내 맘이 들리지 않니'는 극의 여주인공인 김소현이 부른 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애타는 마음을 표현한 노래이며 김소현의 맑은 보이스가 어우러진 노래라고 합니다.

 

군주 OST 수란의 '수란(水蘭)'이 발표가 됐습니다. '수란(水蘭)'은 가수 수란이 참여한 곡으로 몽환적인 분위기와 그녀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어우러진 노래로 유승호(이선세자)를 그리워하는 김소현(가은)의 마음을 표현한 노래라고 합니다.

 

군주 - 가면의 주인 OST 엘(인피니트)의 '내가 아니어도 좋아'가 발표 됐습니다. 엘(인피니트)의 '내가 아니어도 좋아'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자신의 마음을 전할 수 없는 안타까운 마음을 표현한 노래로 엘의 애절한 보이스와 멜로디가 어우러진 곡이라고 합니다.

 

군주 - 가면의 주인 OST 김그림의 '단 한사람'이 발표 됐습니다. 김그림의 '단 한사람'은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한결같은 마음을 표현한 노래로 매력적인 보이스를 가진 김그림이 참여한 곡이라고 합니다.

 

군주 OST 지아의 '원하고 원해도'가 발표가 됐습니다. 지아의 '원하고 원해도'는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간절한 마음을 담은 노래로 지아의 깊은 감성와 애절한 보이스가 어우러진 노래라고 합니다.

 

군주 열한번째 OST 가비엔제이의 '애심'이 발표가 됐습니다. 가비엔제이의 '애심'은 사랑하기때문에 돌아서야하는 애절한 마음을 표현한 노래로 가비엔제이의 애절한 감성 보이스와 가사가 어우러진 발라드 곡이라고 합니다.

 

드라마 군주 OST 서영은의 '두볼에 흐른다'가 발표가 됐습니다. 서영은의 '두볼에 흐른다'는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과 섬세한 감정선이 전달되는 서영은의 보이스가 어우러진 노래로 사랑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한 노래라고 합니다.

 

군주 OST Part.9 환희의 '반짝인다'가 발표가 됐습니다. 환희의 '반짝인다'는 운명처럼 만나 사랑을 하는 주인공들의 애절한 사랑을 표현한 노래로 환희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폭발적인 가창력이 돋보이는 노래라고 합니다.

 

군주 OST 케이윌의 '내가 사랑할 사람'이 발표가 됐습니다. 케이윌의 '내가 사랑할 사람'은 서로 사랑하지만 아픈 사랑을 할 수 밖에 없는 주인공들의 마음을 표현한 노래로 케이윌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어우러진 노래라고 합니다.

 

군주 OST Part.7 양요섭의 '나무'가 발표가 됐습니다. 양요섭의 '나무'는 자신이 사랑하는 여자를 위해 묵묵히 그자리에서 그사람을 기다리는 남자의 마음을 표현한 노래로 양요섭의 자작곡이며 애절한 멜로디와 보이스가 돋보이는 노래라고 합니다.

 

군주 OST 김나영의 '괜찮다고'가 발표가 됐습니다. 김나영의 '괜찮다고'는 그녀의 애절한 보이스와 멜로디가 어우러진 발라드곡으로 두 남녀의 애절한 사랑에 대해 표현한 노래라고 합니다.

 

군주 - 가면의 주인 OST 김연지의 '계절사이'가 발표가 됐습니다. 김연지의 '계절사이'는 전통적인 느낌이 묻어나는 멜로디와 애틋한 사랑에 대해 표현한 노래로 김연지의 호소력 짙은 애절한 보이스가 어우러진 노래라고 합니다.

 

군주 OST 케이(러블리즈)의 '별과 해'가 발표가 됐습니다. 케이(러블리즈)의 '별과 해'는 첫회에서 삽입된 곡으로 서로가 너무 사랑하지만 만나지 못하는 안타까운 사랑에 대해 표현한 노래로 러블리즈 케이의 애절한 보이스가 가미된 노래라고 합니다.

 

군주 OST 황치열의 '잠시나마'가 발표가 됐습니다. 황치열의 '잠시나마'는 군주 - 가면의 주인의 메인 테마곡으로 세자로 출연중인 유승호의 심정을 표현한 노래이며 황치열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가창력이 돋보이는 곡이라고 합니다.

 

군주 OST 두번째 곡 볼빨간사춘기의 '처음부터 너와 나'가 발표가 됐습니다. 볼빨간사춘기의 '처음부터 너와 나'는 마치 정해진 운명처럼 서로에게 다가온 인연에 대해 표현한 달콤한 노래로 볼빨간사춘기의 매력적이고 개성 넘치는 보이스와 기타, 드럼이 어우러진 노래라고 합니다.

 

군주 - 가면의 주인 OST 첫번째 노래인 양요섭의 '남자라 울지 못했어'가 발표가 됐습니다. 양요섭의 '남자라 울지 못했어'는 유승호의 테마곡으로 애절한 남자의 고백을 표현한 노래이며 양요섭의 애절한 감성 보이스와 화려하고 서정적인 멜로디가 어우러진 곡이라고 합니다.

 

군주 - 가면의 주인은 오늘 첫방송을 앞두고 있는 MBC수목드라마로 몇부작인지 알아보면 총 20부작으로 방송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드라마의 출연진으로는 유승호, 김소현, 엘, 윤소희, 허준호가 출연할 예정이며 군주의 줄거리로는 조선의 모든 물을 사유해 강력한 권력과 부를 얻은 편수회와 맞서는 왕세자의 사투를 그린 드라마라고 합니다.

 

 

 

 

'허영생 (SS301)' "바라보기"

'바라보기, 기다리기, 사랑하기'로 반복되는 대중적인 가사와 멜로디가 기억에 남는 이번 신곡은, 감성적인 '허영생'의 보컬이 단연 돋보인다. 세련된 피아노연주와 기타리스트 김민규의 어쿠스틱기타, 감미로운 보이스는 하나가 되어 듣는 이에게 아련함을 선사한다. 극중 세자 이선 (유승호) 에 대한, 화군 (윤소희) 의 짝사랑에 대한 아픔을 담고 있는 곡이다.

 

[군주 - 가면의 주인 OST  "가려진 눈물"]

화려한듯 절제된 전주의 오케스트라 라인과 슬픈 첼로 선율에 '유성은'의 호소력 있는 보이스가 절정의 조화를 이루는 이 곡은 요즘 쌈 마이웨이(알듯말듯해) OST감독으로, 특히 공주의 남자, 다모, 장옥정 사랑에 살다 등 휴전 사극의 OST 감독으로 유명한 어거스트(김선민)과 신예 이동영의 작품으로 군주의 장면과 절묘히 맞아 떨어지는 오리엔탈적인 분위기 요소와 "위험뿐인 사랑 속에 다가가면 더 아픈 그댄 단 한번의 사랑이고 또 다른 나"라는 가사에서 주는 멜로디의 조화가 다시 한번 팬심을 사로잡을 것이다.

 

군주 - 가면의 주인 OST "내 맘이 들리지 않니"

사랑하는 이에 대한 애끓는 마음이 담뿍 담긴 가삿말은 '김소현'의 담백하면서도 청아한 음색과 어우러져 듣는 이로 하여금 감동을 극대화 하고 있다.

 

가수 수란의 '수란 (水蘭)' - "물가에 핀 난초"

전주의 기타리스트 안지훈의 어쿠스틱기타와 가수 클랑의 코러스가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며, 그 후 수란의 보이스가 말하듯이 이어진다. 후렴구의 ' 아프지 않나요, 저만 이런가요' 의 여성적인 멜로디와 가사는, 극중 가은 (김소현) 의 이선세자 (유승호) 를 향한 그리움을 나타내고 있다. 첼리스트 남정현의 절절한 연주, 역시 감성을 더하고 있다. 독보적인 보이스를 위해, 최대한 악기를 절제한 편곡이 돋보인다.

 

[군주 - 가면의 주인 OST "내가 아니어도 좋아"]
내가 아니어도 좋아”는 모던하고 심플한 락 발라드 곡으로 극중 천민 이선으로 출연하고 있는 엘(김명수)이 사랑하지만 사랑을 전할 수 없는 여인 앞에서 그의 마음을 잘 드러내는 가사 내용으로 직접 가창하여 드라마에 더욱더 몰입도 있는 연출을 만들어 내고 있다 곡이 진행 될수록 애절함을 배가시키는 가슴 울리는 멜로디와 가사의 조화 .흔한 발라드 곡이 아닌, 극 중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매력적인 곡이다.

[군주 - 가면의 주인 OST "단 한사람"]

첫소절부터 귀를 사로잡는 '김그림'의 매혹적인 목소리와 어우러지는 "단 한사람"은 수많은 드라마의 주옥같은 OST를 만들어낸 명품 프로듀서 '메이져리거'의 곡으로서, '김그림'의 담백하면서도 호소력 짙은 가창력을 여실히 드러내며 극의 전개에 힘을 더하고 있다.

 

[군주 - 가면의 주인 OST Part 12]
사랑하는 사람을 간절히 원하는 마음을 담은 가사와 어쿠스틱 피아노와 최고의 세션맨들의 연주들로 곡의 완성도가 더해졌다. '지아' 의 더 깊어진 감성과 맑고 심금을 울리는 보이스로 많은 사람들의 가슴을 한번 더 두드린다.

 

[군주 - 가면의 주인 OST "애심"]

'가비엔제이'가 부른 "애심"은 수많은 드라마의 주옥같은 OST를 만들어낸 명품 프로듀서 '메이져리거'의 곡으로서, 변치 않는 사랑에 대한 애절한 가사와 더불어 오리엔탈 발라드의 진수를 보여주는 곡이다.

 

화제의 수목드라마 MBC  ' 군주 – 가면의 주인 ' OST 감성 보컬리스트 '서영은' "두볼에 흐른다"

섬세한 피아노 전주로 곡은 시작되며, 그 후 말하듯이 담담하게 이어지는 '서영은'의 보컬은 듣는이에게 '사랑에 대한 그리움' 을 느끼게 한다. 후렴구의 '두볼에 흐른다, 네가 흘러' 로 이어지는 호소력있는 보컬을 풍부한 스트링이 한없이 감싸고 있다. 기타리스트 '안지훈'과 피아니스트 '김지환' , 코러스 '공나리'의 감성이 힘을 보태 기승전결있는 발라드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다.

 

군주 - 가면의 주인 OST Part.9]

'환희' "반짝인다"
'널 만나기 전에 나는 항상 어두웠던 하늘 너를 만나서 반짝인다.'

 

'케이윌' "내가 사랑할 사람"

MBC 수목드라마 '군주-가면의 주인'의 8번째 음원인 '케이윌'의 "내가 사랑할 사람"이 발매되었다. 'OST의 황태자' '케이윌'은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서정적이면서도 파워풀한 감정을 넘나드는 곡을 완벽하게 소화하여 음원 강자의 면모를 드러냈다. 동양적인 멜로디와 아름다운 오케스트라 선율이 조화를 이룬 "내가 사랑할 사람"은 국내 정상급 세션들의 참여로 높은 음악적 완성도를 보여주는 정통 발라드곡이다. 

 

'양요섭' [군주 - 가면의 주인 OST Part.7]

"나무" 라는 곡은 아름다운 현과 함께 '양요섭' 특유의 미성으로 사랑하는 여자를 기다리는 남자의 애절함 그리고 굳건히 한 자리에서 사랑하는 사람을 기다리는 남자의 마음을 표현한 곡으로써 드라마에서의 애틋함을 더욱 더 올려 줄거라 생각한다.

 

[군주 - 가면의 주인 OST Part.6]

'김나영'이 부른 "괜찮다고"는 OST히트메이커 '김세진'이 프로듀싱한 곡으로 '김나영' 특유의 애절한 보이스와 절제된 감정 표현이 극의 감정의 최고로 올려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연지(씨야)' [군주 - 가면의 주인 OST Part.5] 
사극에 맞게 멜로디에 펜타토닉 음계를 적절히 사용하여 전통적인 느낌을 내었다. 곡의 전반부엔 스트링과 피아노만으로 잔잔하게 이끌어 가다가 후반부 후렴부터 전조가 되면서 곡을 클라이막스로 이끄는 강한 진행의 곡이다. 보컬 '김연지'의 절제된 목소리가 곡의 전반부에 잘 어우러져서 슬픔을 최대한 감추려 하는 한가은(김소현)의 마음이 잘 표현되었으며 후반부의 터질듯한 '김연지'의 창법은 더 이상 참을 수 없는 애틋한 사랑을 애절하게 표현하였다. 이 곡은 지금까지 수많은 드라마 OST를 만든 작곡가 '류원광'과 군주의 음악감독인 '전창엽' 감독이 함께 의기투합하여 만들어낸 곡으로 주위 관계자들로부터 드라마와 너무 잘 맞는 최고의 곡이란 찬사를 받았다고 한다. 드라마가 중반부로 치 닫으면서 점점 인기를 더해가는 드라마 군주에 '김연지'의 "계절사이"가 큰 힘을 실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2017년 화제의 드라마 '군주' OST Part.4 'Kei(Lovelyz)'의 [별과 해]
방영하자 마자 치열한 수목 드라마 전쟁에서 시청률 1위를 차지한 MBC의 야심작 '군주'의 4번째 음원이 발매되었다. 첫회 저잣거리 씬에 삽입되며 이미 시청자들 사이에 큰 반향과 궁금증을 일으켰던 "별과 해"는 최근 가요프로 1위 등 핫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대세 걸 그룹 'Lovelyz'의 'Kei'가 가창자로 참여하여 아이돌 가수답지 않은 성숙되고 애절한 보이스로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는 후문이다. "별과 해"는 '뿌리 깊은 나무', '별에서 온 그대', '낭만닥터 김사부'등 드라마 음악계에서 독보적인 존재로 활약중인 '전창엽' 음악감독과 그와 수많은 작업을 함께한 감성 작곡가 '윤진효'와의 의기 투합으로 완성된 곡으로 제목인 "별과 해" 처럼 사랑 하지만 결코 만날 수 없는 두 사람의 운명을 다룬 곡이다. 정상 급 세션들의 어쿠스틱 악기연주와 심금을 울리는 가사, 그리고 'Kei'의 슬픈 목소리가 한데 어우러져 듣는 이들로 하여금 드라마 명 장면을 떠올릴 수 있는 "별과 해" 는 드라마의 인기와 더 불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곡이 될 것이다.

 

화제의 드라마 군주의 메인 테마곡 Part.3 "잠시나마"

드라마의 첫방 훨씬 이전부터 군주의 엔딩곡은 이미 완성이 되었다
제작팀에서 이 곡의 가창자를 찾을 때 두말할 것 없이 떠올린 가수는 '황 치 열'
 
허스키한 그의 목소리에서 느껴지는 힘 슬픔과 따듯함, 강렬함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유일무이한 가수임이 틀림없다
멜로디 표현이 한정적이고 자칫 올드할 수 있는 마이너 미디움템포의 곡을 진정성있고 호소력있게 다양한 색채를 담아냈다
3분이라는 짦은 시간 안에 흉성, 비성, 두성, 탁성 등 오랜 무명시간 동안 쌓아온 그의 기본기 탄탄한 내공 또한 돋보인다
 
하루하루 산다는 게 아픈 통증 이였던 한 남자에게 한 여자가 잠시나마 꿈이 되고, 잠시나마 햇살이 되고 자신이 걸어온 시간 내내 쏟아지던 비가 그쳐진다.라는 내용의 극중 세자의 심정을 담은 곡이다
god, 지아, 노을, 케이윌, 환희, 손승연, 디셈버 등 수많은 히트곡을 써온 작곡가 검은띠뮤직이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작사에는 음악감독인 전창엽과 검은띠가 공동 작사로 힘을 실었다

 

볼빨간사춘기' [처음부터 너와 나]
우리의 인연은 이미 오래전부터 시작되었던 게 아닐까. 마치 당신을 만난 이 순간만을 위해 존재해온 것 같은 느낌. "처음부터 너와 나"는 '볼빨간사춘기' 특유의 개성 넘치는 보컬과 아름다운 가사가 돋보이는 미디움 템포의 곡으로 스트링 라인과 베이스 기타, 드럼이 한데 어우러져 만들어내는 액티브한 느낌이 곡의 매력을 더욱 극대화시킨다. 나의 빛과 별이 되어준 당신에게 이 노래가 전해지길.

 

화제의 수목 드라마 MBC '군주 - 가면의 주인' OST Part.1 "남자라 울지 못했어"가 발매된다. 
아역의 이미지를 넘어, 진정한 배우로서의 성장을 끝낸 국민 남동생이라는 수식어가 가장 잘 어울리는 배우 유승호와 다채로운 활동으로 눈길을 끄는 청순한 배우 김소현의 출연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드라마 군주-가면의 주인의 대미를 장식 할 첫 번째 OST 주자는 가요계 9년 차의 거물급 아이돌 그룹 '하이라이트'의 메인 보컬 '양요섭'이다. [OST Part.1] _"남자라 울지 못했어"는 아름다운 멜로디와 화려한 스트링 선율 그리고, 애절한 남자의 고백을 담은 가사가 조화를 이루는 발라드 곡으로, 파워풀한 매력과 애절한 감성을 지닌 '양요섭'만의 다채로운 보이스 컬러가 더해져 곡의 완성도를 높여주고 있다.[출처:멜론]

 

 

 

 

재생목록

 

1. 허영생 - 바라보기 - 가사보기

 

2. 유성은 - 가려진 눈물 - 가사보기

 

3. 김소현 - 내 맘이 들리지 않니 - 가사보기

 

4. 수란 - 수란(水蘭) - 가사보기

 

5. 엘(인피니트) - 내가 아니어도 좋아 - 가사보기

 

6. 김그림 - 단 한사람 - 가사보기

 

7. 지아 - 원하고 원해도 - 가사보기

 

8. 가비엔제이 - 애심 - 가사보기

 

9. 서영은 - 두볼에 흐른다 - 가사보기

 

10. 환희 - 반짝인다 - 가사보기

 

11. 케이윌 - 내가 사랑할 사람 - 가사보기

 

12. 양요섭 - 나무 - 가사보기

 

13. 김나영 - 괜찮다고 - 가사보기

 

14. 김연지 - 계절사이 - 가사보기

 

15. 케이(러블리즈) - 별과 해 - 가사보기

 

16. 황치열 - 잠시나마 - 가사보기

 

17. 볼빨간사춘기 - 처음부터 너와 나 - 가사보기

 

18. 양요섭 - 남자라 울지 못했어 - 가사보기

 

 

군주 - 가면의 주인 OST '허영생 - 바라보기' 듣기,가사보기 [+Part.18]

 

 

 

 

허영생 - 바라보기 - 가사보기

 

또 하루가 가죠 아픔 속에 잠이 들죠
언젠가 그대 품에 잠이 드는 꿈을 꾸죠

또 멀어질까 봐 혼자서만 간직하는
이런 사랑 아나요? 마음 아나요?
맴도는 아픈 사랑을

바라보기 바라보기 그대만 바라보네요
기다리기 기다리기 가슴이 아려와도
사랑하기 사랑하기 그대를 잃을 수 없는 가슴을
알고 있나요 그대

또 멀어질까 봐 혼자서만 간직하는
이런 사랑 아나요? 마음 아나요?
맴도는 아픈 사랑을

바라보기 바라보기 그대만 바라보네요
기다리기 기다리기 가슴이 아려와도
사랑하기 사랑하기 그대를 잃을 수 없는 가슴을
알고 있나요 그대

바라보다 바라보다 혹시나 지쳐버리면
어떡하죠 어떡하죠 문득 겁이 나네요
사랑하기 사랑하기 그대를 잃을 수 없는 가슴을
알고 있나요 그대

사랑합니다 그대

 

 

 

 

+ Recent posts



5월★ 최신가요 연속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