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파트너 OST '지창욱 - 네가 좋은 백 한가지 이유' 듣기,가사보기 [+Part.10]

 

 

안녕하세요.

 

갱갱s 입니다. 수상한 파트너 OST 지창욱의 '네가 좋은 백 한가지 이유'가 발표 됐습니다. 지창욱의 '네가 좋은 백 한가지 이유'는 잔잔한 멜로디와 지창욱의 감미로운 보이스가 돋보이는 노래로 남자 주인공인 지욱(지창욱)이 여자 주인공인 봉희(남지현)을 향한 자신의 마음을 진솔하게 표현한 노래라고 합니다.

 

수상한 파트너 OST 유하정의 'Silly Love'가 발표 됐습니다. 유하정의 'Silly Love'는 서로 사랑에 빠져버린 연인들의 달콤함을 산뜻하게 표현한 노래로 즐거운 멜로디와 유하정의 매력적인 음색이 더 해진 노래라고 합니다.

 

수상한 파트너 8번째 OST 넬 김종완의 '그날의 기억'이 발표가 됐습니다. 김종완(넬)의 '그날의 기억'은 남녀주인공들의 심정을 표현한 곡으로 지난 시간들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그린 노래이며 어쿠스틱 기타와 김종완의 담백한 보이스가 곡 분위기와 잘 어우러진 노래라고 합니다.

 

수상한 파트너 OST 몬스타엑스 기현의 '정이 들어버렸어'가 발표가 됐습니다. 몬스타엑스 기현의 '정이 들어버렸어'는 극의 상황처럼 사랑하지만 어쩔 수 없이 그 사랑을 거부해야만 하는 남녀주인공들의 애타는 마음을 표현한 노래라고 합니다.

 

수상한 파트너 OST 범키의 '숨쉬는 모든 날'이 발표가 됐습니다. '숨쉬는 모든 날'은 범키가 참여한 곡으로 한 번의 이별을 겪은 주인공들이 다시 재회하며 서로를 향한 마음을 표현한 러브송으로 범키의 애절한 감성 보이스가 조화를 이룬 곡이라고 합니다.

 

수상한 파트너 OST 김이지(꽃잠프로젝트)의 '눈맞춤'과 치즈의 '어떨까 넌'이 발표가 됐습니다. 김이지(꽃잠프로젝트)의 '눈맞춤'은 어쿠스틱 버전과 풀버전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어쿠스틱 버전은 사랑에 대한 감정을 어쿠스틱의 서정적인 감성으로 표현했으며 풀버전은 발랄하고 산뜻한 느낌을 느낄 수 곡이라고 합니다.

 

치즈의 '어떨까 넌'은 좋아하는 사람에 대한 설레임을 표현한 노래로 치즈의 애틋한 보이스가 어우러진 발라드 곡이라고 합니다.

 

수상한 파트너 OST 라디(Ra.D)의 '똑같은 날'이 발표가 됐습니다. 라디의 '똑같은 날'은 주위에 모든 것은 똑같지만 어느 누군가가 사라졌을때 느끼게 되는 아픈 마음을 표현한 노래로 라디의 매력적인 보이스와 쓸쓸한듯한 곡의 분위기 잘 어우러진 곡이라고 합니다.

 

수상한 파트너 OST 두번째 곡 오왠(O.WHEN)의 '어떻게 말할까'가 발표가 됐습니다. 오왠(O.WHEN)의 '어떻게 말할까'는 좋아하는 상대방에게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는 노래로 짝사랑에 대한 설레임에 대해 표현한 곡이며 오왠의 가창력과 매력적인 보이스가 어우러진 노래라고 합니다.

 

수상한 파트너 OST 첫번째 곡 신현희와김루트의 '너는 왜'가 발표가 됐습니다. 신현희와 김루트의 '너는 왜'는 극의 주인공인 두남녀의 특별한 만남에 대해 표현한 노래로 경쾌한 리듬과 신현희와김루트의 밝은 에너지가 어우러진 노래라고 합니다.

 

수상한 파트너는 SBS수목드라마로 현재 4회까지 방송이 됐습니다. 수상한 파트너가 몇부작인지 알아보자면 총 20부작으로 방송될 예정이며 드라마의 출연진으로는 지창욱, 남지현, 최태준, 헬로비너스 나라, 이덕화가 출연중이며 드라마의 줄거리로는 기억상실로 인해 결정적인 순간에 매번 반복하는 살인자를 쫓는 스릴러이자 주인공들웃기는 로맨틱 드라마라고 합니다.

 

 

 

 

'지창욱' [수상한 파트너 OST Part.10]
"네가 좋은 백 한가지 이유"는 극중 남자주인공인 지욱 (지창욱 분)이 여자 주인공 봉희 (남지현 분)를 옆에 앉혀놓고 그 동안 들려주고 싶었던 자신의 마음을 나직하게 얘기해주는 잔잔하고 따뜻한 노래이다.

 

'유하정' [수상한 파트너 OST Part.9]
'수상한 파트너'의 두 주인공만큼이나 통통튀고 상큼한 매력이 돋보이는 "Silly Love"는 연인들의 썸타는 순간부터 사랑이 시작되고 상대에게 빠지게 되는 순간 순간을 그대로 담아낸 가사와 흥겨운 리듬을 상쾌하고 사랑스럽게 표현하였다. 뛰어난 실력과 미모를 겸비한 "Silly Love"를 부른 '유하정'은 현재 베일에 싸인 채 정식 데뷔를 준비 중에 있다.

 

'김종완 (NELL)' [수상한 파트너 OST Part.8]

'김종완'이 부른 "그날의 기억"은 드라마 ‘수상한파트너’ 주인공인 지욱과 봉희 (지창욱, 남지현 분)의 심정을 노래한 곡이기도 하지만 드라마 안에 등장하는 모든 인물의 하나쯤 가슴속에 담고 있는, 되돌아가고 싶은, 가장 기억하고 싶은 시간에 대한 그리움을 담아낸 곡이라고 남혜승 음악감독은 설명한다.

 

지창욱과 남지현의 케미가 돋보이는 SBS 수목드라마 '수상한 파트너'의 OST Part. 7 "정이 들어버렸어"는 몬스타엑스 '기현'의 목소리로 만나보게 되었다.
극중 여자주인공인 봉희 (남지현 분)가 남자주인공인 지욱 (지창욱 분)에게 사랑을 고백한 뒤, 지욱에게 거절당하고 마음 아파하는 장면에 삽입된 "정이 들어버렸어"는 극 중 단 1회 노출만으로도 음원에 대한 문의와 출시 요청이 끊이지 않았던 노래이다. 몬스타 엑스 멤버 '기현'은 tvN '응답하라 1988'과 '그녀는 예뻤다' OST에 참여해 안정된 음정과 깔끔한 고음처리로 신인답지 않다는 평가를 받으며 탄탄한 보컬실력을 알린바 있다. 이번 '수상한파트너' OST에서는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일지 기대가 된다. '기현'이 노래한 "정이 들어버렸어"는 어쩔 수 없이 밀어냈지만, 서로에 대한 사랑은 오히려 깊어지는 주인공들의 애타는 마음을 표현한 발라드 곡이다. 가창에 참여한 '기현'은 탄탄한 보컬실력과 더불어 풍부한 표현력으로 주인공들의 절절하고도 깊은 사랑의 마음을 노래에 담아 내었고, 극 중의 감정 라인을 더욱 빛나게 했다는 후문이다.

 

'범키' [수상한 파트너 OST Part.6]

'범키'가 부른 "숨쉬는 모든 날"은 한 번의 이별을 겪은 지욱과 봉희 (지창욱, 남지현 분)의 첫 키스 후, 지욱이 봉희에게 그 동안 감춰왔던 마음을 고스란히 드러내는 내용의 러브송이다. 감미로운 발라드 곡으로서 애틋한 가사가 듣는 이의 가슴을 적시며, 이들의 따뜻하면서도 애절한 감정을 담아낸다. 곡 작업에 참여한 남혜승 음악감독과 박진호 작곡가는 이 노래가 자칫 흔한 발라드가 되진 않을까 염려하여 노래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가수 선정에 있어 유난히 많은 고민을 하였다고 한다. 장고 끝에 만나게 된 가수 '범키'는 본인만의 보이스 컬러와 표현방식으로 노래를 한층 특별한 느낌으로 업그레이드 하였고, 녹음을 진행하는 내내 현장에 있는 모든 관계자가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고 한다. OST 참여가 데뷔 이래 처음인 '범키'는 R&B 및 힙합가수로서 최근 17년 4월, 싱글앨범 [Ebony & Ivory]를 발표했다. 이번 앨범은 힙합이 아닌 소울 기반의 트랙으로 구성되어 감성적인 목소리가 멜로디와 잘 어우러져 기존 음악과는 또 다른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결코 흔하지 않은 음악과 가수 라인업 조합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수상한 파트너> OST의 다음 출시 곡은 어떤 음악일지, 가수는 누구일지 기대가 되는 바이다.

 

'김이지 (꽃잠프로젝트)' [수상한 파트너 OST Part.5]
차별화된 감성의 곡들로 특별한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SBS드라마 '수상한 파트너'의 OST part. 6 "눈맞춤"은 '김이지'의 매력적인 목소리로 만나보게 되었다. 가수 '김이지'는 꽃잠프로젝트라는 어쿠스틱 팝 듀오의 보컬로 차세대 OST 기대주이다. '또 오해영', '도깨비', '내성적인 보스' 등 인기리에 방영됐던 드라마마다 OST에 참여했으며, 독특하면서도 감미롭고 따뜻한 보이스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눈맞춤"이 시청자들 사이에서 일명 '계절씬'으로 알려진 장면에 처음 노출된 이후 해당 음원을 발매해 달라는 요청이 연일 쇄도해 예정된 출시 일을 앞당겨 출시하게 되었다. 처음 사랑을 시작했을 때, 연인들이 느낄만한 귀엽고 아기자기한 사랑스러움을 품고 있는 가삿말이 특히 돋보이는 곡이다. 통통 튀는 사랑스러움 가득한 느낌의 풀 버전뿐만 아니라 서정적인 감성의 어쿠스틱 버전이 함께 출시 될 예정으로 다른 맛의 노래 두 곡을 함께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

 

'CHEEZE' - [수상한 파트너 OST Part.4]

화제성으로도 단연 돋보이고 있는 SBS 드라마 "수상한 파트너"의 네 번째 OST는 인디씬에서도 독보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치즈'의 목소리로 만나보게 되었다. 드라마 6회에 극중 여주인공인 '은봉(남지현분)'이 '지욱(지창육분)'을 초조하게 기다리며 집안을 서성일 때 삽입되어, 단 1회 노출만으로 여러 시청자들의 문의가 빗발쳤던 노래이다. 청초하지만 애틋한 보이스 컬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치즈'의 "어떨까 넌"은 '치즈'만의 아련한 감성이 돋보이는 미디엄 템포 발라드곡이다. 피아노 아르페지오와 첼로라인의 차분한 인트로로 시작되어 기타, 스트링, 드럼, 베이스가 치즈의 목소리를 포근히 감싸는 사운드가 인상적이며, 상대방에 대한 설레임을 감출 수 없는 마음이 가사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이번 OST 또한 발표하는 곡마다 드라마의 내용이나 영상과 잘 어우러진 가사로 관심 받고 있는   남혜승 음악감독이 직접 참여, 드라마의 감성을 한층 끌어올렸고, 드라마 "또 오해영"의 OST "너였다면"(정숭환), '예성'의 "봄날의 소나기"등의 작곡 팀으로 알려지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프로듀싱팀 1601이 곡 작업에 참여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귀에 착 감기는 감성적인 선율과 가슴을 건드리는 가사와 함께, '치즈'만의 감각적인 보이스로 만나보게 될 "어떨까 넌"은 듣는 이에게 이른 여름 밤의 달콤한 꿈을 꾸게 할 것으로 기대해본다.

 

'라디' [수상한 파트너 OST Part.3]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SBS드라마 “수상한 파트너” 의 세 번째 OST “똑같은 날”은 국내 감성 보이스의 대표주자 '라디'의 목소리로 만나보게 되었다. 2002년 데뷔앨범 이후, 12년 차 가수인 '라디'는 대중성과 음악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대표적인 R&B 아티스트이다. 이번 OST “똑같은 날”은 모든 것이 똑같은데 사랑하는 사람 한 사람만 없어졌을 때의 하루가 얼마나 마음 아픈지를 써내려 간 쓸쓸한 가사가 무척 인상적이다. 이렇게 마음 아픈 내용의 가사에 오히려 담담하고 간결한 멜로디가 실려 안 그런 척 애써 울음을 삼키고 있는 느낌과 슬픔을 강요하지 않은 담백함이 묻어나며, 남혜승 음악감독 특유의 세련된 느낌이 여지없이 펼쳐진다. 또한 '라디'만의 섬세하면서도 쓸쓸한 감성의 독특한 보이스 컬러와 표현방식이 어우러지면서 노을이 지는 저녁 쓸쓸한 골목의 풍경을 수채화로 보는 것과 같은, 아름다우면서도 애틋한 노래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울릴 것이다. 남혜승 음악감독과 박진호 작곡가가 곡 작업에 참여했으며, 이 둘은 곡 작업 시작 때부터 가창자로 '라디'를 염두에 두고 곡을 썼다고 할 만큼 '라디'의 보이스톤과 감성을 매우 좋아하고 드라마와의 매칭을 생각해 이 곡에 많은 공을 들였다고 전한다. 여기에 '이태욱 (소란)'의 섬세한 기타 연주가 더해져 그 감성을 더욱 빛내주고 있다.

 

SBS 수,목 드라마 '수상한 파트너' 두 번째 OST는 '오왠'의 목소리로 만나보게 되었다.
인디씬에서 가장 핫한 신예 싱어송라이터, '오왠'은 "어떻게 말할까"라는 곡으로 매력적인 보컬과 안정된 가창력을 선보였다. 평소 그의 노래에 관심을 보였던 '남혜승' 음악감독이 수상한 파트너의 감성과 '오왠'이 잘 어울린다고 판단하여 러브콜을 보내 이번 작업이 성사되었다. 비록 데뷔한지 1년밖에 안된 신예이지만 신인가수답지 않게 진성과 가성을 넘나드는 절묘한 스킬을 선보이며 현장 스텝들을 매료시켰다는 후문이다. 따뜻함과 쓸쓸함을 동시에 갖고 있는 감성 보이스, '오왠'이 불러준 "어떻게 말할까"는 일종의 '고백송'으로 상대를 향한, 숨길 수 없는 설레임을 "어떻게 말할까 너를 좋아한다고" , "이제 내 맘을 들어봐"라는 가사에 고스란히 풀어내었다. 이와 더불어 산들거리는 봄 햇살과 싱그러운 봄바람을 연상시키는듯한 경쾌한 리듬의 기분 좋은 멜로디가 콧노래를 흥얼거리게 하는 중독성이 짙은 노래이다. 노래를 듣는 순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당장 기차여행이라도 떠나고 싶은, 기분 좋은 설렘으로 시청자들에게 다가갈 것으로 기대해본다.

 

SBS 수,목 드라마 '수상한 파트너' OST 음원 출시!
SBS 드라마 '수상한 파트너'의 첫 번째 OST "너는 왜"는 '신현희와 김루트'의 목소리로 만나보게 되었다. 출시되는 OST마다 차별화된 감성으로 시청자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남혜승' 음악감독만의 감각과 '신루트'의 새로운 조합으로 제작된 "너는 왜"는 극중 주인공들의 운명 같은 만남을 '악연 혹은 인연'으로 톡톡 튀는 가사와 함께 표현했다.

극중 주인공인 지욱 (지창욱분)과 봉희 (남지현분)의 심상치 않은 첫만남부터의 느낌을 가사에 고스란히 담고 있는 이 노래는 경쾌한 기타 반주에 기분 좋은 리듬을 실어내  '신루트'만이 갖고 있는 유니크함과 조합이 돋보이며 듣는이의 입꼬리를 올라가게 할 기분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출처:멜론]

 

 

 

 

재생목록

 

1. 지창욱 - 네가 좋은 백 한가지 이유 - 가사보기

 

2. 유하정 - Silly Love - 가사보기

 

3. 김종완(넬) - 그날의 기억 - 가사보기

 

4. 기현(몬스타엑스) - 정이 들어버렸어 - 가사보기

 

5. 범키 - 숨쉬는 모든 날 - 가사보기

 

6. 김이지(꽃잠프로젝트) - 눈맞춤 (어쿠스틱버전) - 가사보기

 

7. 김이지(꽃잠프로젝트) - 눈맞춤 (풀버전) - 가사보기

 

8. 라디 - 똑같은 날 - 가사보기

 

9. 오왠(O.WHEN) - 어떻게 말할까 - 가사보기

 

10. 신현희와김루트 - 너는 왜 - 가사보기

 

 

수상한 파트너 OST '지창욱 - 네가 좋은 백 한가지 이유' 듣기,가사보기 [+Part.10]

 

 

 

지창욱 - 네가 좋은 백 한가지 이유 - 가사보기

 

네가 좋은 이유들이 너무나 많아서
하나 하나 다 말하기 숨이 차겠지만
백 한가지를 세어도 끝나지 않는 말
이 밤에 널 앉혀놓고 모두 말해볼게

하나, 너에겐 눈물이 많아
우는게 이쁘다
둘째, 아이처럼 보이는
너의 웃음이 좋다
세번째, 나의 마음이
네번째, 가슴이
모두 다 네가 이쁘다고 아우성대며
내 모든 행동에 이유를 만들어

바라 보면 꼭 안고
내 하루를 들려주고 싶은 사람
자꾸 보면 더 볼수록
마음이 가고 예뻐

바라 보면 자꾸 네게
입술을 대게 만드는 그런 사람
그런 네게 어떤 이유를
더 말해야 할까요?

어떤 욕심도 없다
지금이 좋다
너와 있는 시간이
그저 지금처럼 널 안고
딱 오늘처럼만 너를 보고
이렇게 매일을 너와
함께하고 싶어

바라 보면 꼭 안고
내 하루를 들려주고 싶은 사람
자꾸 보면 더 볼수록
마음이 가고 예뻐

바라 보면 자꾸 네게
입술을 대게 만드는 사람
그런 네게 어떤 이유를
더 말해야 할까요?
말해야 할까요 네게

네가 좋은 이유들이 너무나 많아서
백 한가지를 세어도 끝나지 않는 말

 

 

 

+ Recent posts



5월★ 최신가요 연속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