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위있는 그녀 OST '한올 - 달무리' 듣기,가사보기 [+Part.10]

 

 

안녕하세요.

 

갱갱s 입니다. 품위있는 그녀 OST 한올의 '달무리'가 발표 됐습니다. 한올의 '달무리'는 노르웨이 숲이 작업에 참여한 곡으로 여러 복잡한 감정을 살아가는 현실을 표현한 노래로 한올의 감성 보이스가 곡의 분위기와 잘 어우러진 곡입니다.

 

품위있는 그녀 OST 스테파니의 'Anding'이 발표 됐습니다. 스테파니의 'Anding'은 자기자신을 위로하는 마음을 담은 노래로 스테파니의 깊은 음색이 어우러진 재즈풍의 곡이라고 합니다.

 

품위있는 그녀 OST 더넛츠의 '왜'가 발표 됐습니다. 더넛츠의 '왜'는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힘든 시기에 느낄 수 있는 외로움과 고독에 대해 표현한 노래라고 합니다.

 

품위있는 그녀 OST 일곱번째 곡 비하트(B.HEART)의 'Anything'이 발표가 됐습니다. 'Anything'은 비하트(B.HAERT)가 참여한 곡으로 사랑하지만 자신의 마음을 말하지 못하는, 짝사랑하는 여자의 마음을 표현한 노래이며 애절한 사운드가 어우러진 곡이라고 합니다.

 

품위있는 그녀 OST 노르웨이 숲의 '취한 밤에'가 발표 됐습니다. '취한 밤에'는 노르웨이 숲의 데뷔곡으로 피아노와 오케스트라가 어우러진 노래이며 원곡과는 다른 느낌을 느낄 수 있는 곡이라고 합니다.

 

품위있는 그녀 OST 다섯번째 김성리의 '보고싶어'가 발표 됐습니다. 김성리의 '보고싶어'는 이제는 남이 되어버린 옛 연을 그리워하는 내용을 담은 노래로 프로듀서101 시즌2에 출연했던 김성리의 데뷔곡이라고 합니다.

 

품위있는 그녀 OST 이시은의 '믿고 싶지 않아'가 발표 됐습니다. 이시은의 '믿고 싶지 않아'는 극의 주인공인 김희선의 테마곡으로 슬픈 피아노와 스트링과 이시은의 애절한 보이스가 어우러진 곡이라고 합니다.

 

품위있는 그녀 OST 세번째 곡 더 브라더스의 '너만 사랑하다가'가 발표가 됐습니다. 더 브라더스의 '너만 사랑하다가'는 중독성있는 멜로디와 애절한 가사가 어우러진 노래로 한 사람을 향한 애타는 사랑에 대해 표현한 발라드 곡이라고 합니다.

 

품위있는 그녀 OST 나비와 Lina의 '돌려놔'가 발표 됐습니다. 나비와 Lina의 '돌려놔'는 극의 전개와 대변되는 곡으로 욕망의 중심에 서 있는 주인공들의 마음을 나타낸 곡으로 나비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Lina의 맑은 음색이 어우러진 노래라고 합니다.

 

김희선과 김선아의 출연으로 많은 화제를 불러온 드라마 품위있는 그녀 OST 첫번째 곡 아이비의 찬바람이 불면이 발표가 됐습니다. 아이비의 찬바람이 불면은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는 모습을 표현한 노래로 아이비의 아련한 보이스와 짙은 감성,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이 어우러진 발라드곡이라고 합니다.

 

품위있는 그녀는 JTBC 금토드라마로 6월 16일 첫방송을 시작해 현재 2회까지 방송이 됐습니다. 드라마 품위있는 그녀가 몇부작인지 알아보면 총 20부작으로 방송될 예정이며 드라마의 출연진으로는 김희선, 김선아, 이태임, 정상훈, 이기우, 김용건이 출연중이며 줄거리로는 욕망의 군상들 가운데 마주한 두 여인의 엇갈린 삶에 대해 그린 드라마라고 합니다.

 

 

 

 

[품위있는 그녀 OST Part. 10]  '한올' - "달무리"

최근 싱어송라이터로 인디씬에서 가장 핫한 '한올'이 이번 품위 있는 그녀 OST에 참여했다. 누구보다도 감성적인 목소리와 가창력은 이번 드라마 OST와도 가장 잘 어울릴만한 아티스트로 "우리가 헤어진 이유", "서로의 이별"로 호흡을 맞춘 노르웨이 숲과 함께 작업을 진행했다. 자기 자신의 본 모습을 달무리에 비교해 아픔, 슬픔, 상처 등등 여러 감정들을 숨기고 살아가는 현실을 표현했으며 지금까지 보여주지 않은 또 다른 장르로 리스너들에게 위로를 줄 예정이다.

 

[품위있는 그녀 OST Part. 9] '스테파니' – "Anding"

 삶에 힘들고 지친 자기 자신에게 스스로 위로하는 곡이다. Jazz 풍의 곡으로 '품위있는 그녀' 의 마지막 OST를 장식하는 곡이다. 드라마의 제목처럼 고풍스럽고 고급진 느낌의 스타일로 보컬에는 '스테파니'가 참여하여 담백하면서도 깊은 삶의 시간들이 담겨져 있는 감동을 전달한다. 앞으로의 삶도 또 다른 일들이 생기겠지만 스스로를 위로하며 자신을 감싸는 따뜻한 곡이다.

 

[품위있는 그녀 OST Part. 8]  '더 넛츠(The NuTs)' – "왜"

삶을 살아가는 가운데 좋은 시기도 있고 힘든 시기도 있다. 그 이유가 사랑이 됐든 친구가 됐든 현실과 이상의 차이가 됐든 여러 가지의 감정과 시기의 삶 중에 힘들 때의 고독과 외로움을 담아낸 곡이다. 답이 없는 외로운 감정을 호소력 있는 '더 넛츠(The NuTs)'의 보컬로 잘 표현하였다.

 

[품위있는 그녀 OST Part.7] '비하트(B.HEART)' - "Anything"

2017년 여름, JTBC 에서 방영중인 금토 드라마 [품위있는 그녀 OST Part.7] "Anything"은 사랑하는 감정을 쉽사리 내비칠 수 없는 여자의 짝사랑을 노래한 곡이다. 연인들처럼 애정을 나누고 좋아한다 말 할 수 없는 혼자 하는 아픈 사랑을 절절하게 담아냄으로써 외롭고 가슴 아린 감정을 더욱 잘 표현 했다. Intro 부터 시작하는 애절한 피아노와 Electric Guitar 사운드가 어우러져 짝사랑하는 감정에 색깔을 더하고, 일반적인 발라드와는 다르게 트렌디한 신스 사운드가 가미되어 '비하트(B.HEART)' 만의 감성을 더욱 돋보일 수 있게 했다.

 

[품위있는 그녀 OST Part. 6]  '노르웨이 숲' – "취한 밤에 (Drama Ver.)"

최근 정규앨범 선공개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노르웨이 숲'이 이번 품위 있는 그녀 OST에 참여했다. '노르웨이 숲'의 데뷔곡이자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취한 밤에"가 피아노와 오케스트라의 편곡으로 구성한 드라마 버전으로 재해석하면서 원곡과는 전혀 다른 느낌으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품위있는 그녀 OST Part. 5 '김성리' -  [보고싶어]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가슴 절절한 내용을, 담백하면서도 감성 짙은 '김성리'표 보이스로 담담히 노래하고 있는 이 곡은 '이수영', '이정현', '더크로스', '걸스데이', '엔소닉', '환희' 등의 곡작업을 하고 이번 PRODUCE 101 SEASON 2에서 컨셉 평가곡으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SHOW TIME 의 프로듀서 'ashtray'와 '오성환'이 '김성리'만을 위해 만든 곡으로 'EXO', '버블시스터즈', 'f(x)', '규현', '서영은' 등의 가수들과 작업해온 '정영아'와의 공동 작업으로 완성도를 한층 높인 팝 발라드 곡이다.

 

[품위있는 그녀 OST Part. 4] '이시은' -  "믿고 싶지 않아"

가수 '이시은'이 참여한 품위있는 그녀 OST "믿고 싶지 않아"는 극 중 우아진(김희선)의 테마 곡으로 작곡가이자 싱어송라이터인 '지온(Jion)'이 작,편곡한 곡이다. 피아노라인으로 시작되는 이 곡은 후반부로 갈수록 슬픈 피아노와 스트링이 어울어져 애절하게 클라이 막스로 이끌어가는 마이너 발라드 장르의 곡이다. 진한 감성이 담긴 멜로디와 가사에 이시은의 섬세하고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더해져 애절함이 극대화 됐다.

 

[품위있는 그녀 OST Part. 3] '더 브라더스' -  "너만 사랑하다가" 

"너만 사랑하다가"는 R&B 팝발라드 곡으로 한 번 들어도 귀에 맴도는 멜로디와 오직 한 사람만을 향한 사랑을 애절하게 표현한 가사가 매력인 감성적인 발라드이다. V.O.S의 "보고 싶은 날엔", "나 이젠", 먼데이키즈의 "발자국", SS501의 "U R MAN" 등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낸 '한상원' 작곡가의 곡으로, 특유의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기대 되는 곡이다.

 

'나비, Lina' [품위있는 그녀 OST Part.2]

"돌려받겠어.. 잃어버린 모든 것"

 
화제작 "품위있는 그녀"의 마지막을 장식한 타이틀곡 "돌려놔 (Fly with the Wind)"가 공개되었다. 담담하게 읇조리는 노래속 'Fly'는 욕망을 'Wind'는 그 욕망의 수단을, 'Tears'는 시련과 아픔을 의미한다. 거친듯 잔잔하게 시작되는 분위기는 반전되어 폭풍처럼 휘몰아치며 요동치는 욕망의 군상들의 외침처럼 울린다. 극중 ‘우아진’과 ‘박복자’를 넘나드는 가사말과 다이나믹한 전개는 극을 완벽히 대변하고 있다.
 
보컬리스트 '나비'가 파워풀하면서도 섬세한 가창과 'Lina' 특유의 청아한 음색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어 호소력 짙게 다가온다. 이 곡은 응답하라1997 등 미술감독이자 작곡가인 '유담(김용만)'이 구성한 비트메이킹 위에 '쿤요'가 멜로디와 가사를 붙여 완성되었다.

 

'아이비' 품위있는 그녀OST Part. 1 [찬바람이 불면]
JTBC 금토 드라마 '품위있는 그녀' 첫번째 OST 메인 타이틀 공개!
두 여인의 엇갈린 삶! 그리고 그녀들의 선택이 들려주는 이야기! 주 배경과 인물은 강남의 센터에 위치한 부유층 상류사회와 그 상류사회에 입성하기 위한 하류들.. 흔히 다루던 재벌들이 아닌 서민들과의 접촉이 비교적 용이한 그런 준재벌 부유층들. 그들의 적나라한 싸움과 암투 그리고 상류층 부자들의 거만하고 가식적인 삶은 그 허상을 드러내며 균열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드라마이다.

이 곡은 삶을 돌아보며 회상하는 아련한 곡이다. 살아가면서 많은 사람들과 많은 일들이 있지만 자기 자신만이 느끼는 감정과 그 감정들이 모여 개개인의 ‘나’라는 사람이 된다. 문득 세상에 많은 변하는 것들이 있지만 '내안의 나' 라는 존재는 나만의 감정과 본인만의 인생의 향수를 잊지않고 살아가는 사람의 본연의 감성을 표현한 곡이다.[출처:멜론]

 

 

 

 

재생목록

 

1. 한올 - 달무리 - 가사보기

 

2. 스테파니 - Anding - 가사보기

 

3. 더넛츠 - 왜 - 가사보기

 

4. 비하트(B.HAERT) - Anything - 가사보기

 

5. 노르웨이 숲 - 취한 밤에 - 가사보기

 

6. 김성리 - 보고싶어 - 가사보기

 

7. 이시은 - 믿고 싶지 않아 - 가사보기

 

8. 더 브라더스 - 너만 사랑하다가 - 가사보기

 

9. 나비, Lina - 돌려놔 - 가사보기

 

10. 아이비 - 찬바람이 불면 - 가사보기

 

 

품위있는 그녀 OST '한올 - 달무리' 듣기,가사보기 [+Part.10]

 

 

 

한올 - 달무리 - 가사보기

 

내 속에 있는 아픔 누구
알아주는 이 없네
오늘도 밤하늘을 거닐며
별에게 말해보지만
반짝임을 접고
나를 외면하네

난 달무리처럼
내 마음을 감추며
거짓된 모습을 보여주네
미안해 하지마요
이게 나의 모습이에요
이게 나의 진심이에요
달무리 같은 모습

비가오는날엔 볼 수 없죠
들리지 않죠
빗소리가 내 모든
진심을 숨겨줘요
비가 그칠때까지
이렇게 기다리면
행복할까요

이 비가 그치면
다시 내 맘을 감추고
거짓된 모습을 보여주네
미안해 하지마요
이게 나의 모습이에요
이게 나의 진심이에요
달무리 같은 모습

난 달무리처럼
내 마음을 감추며
거짓된 모습을 보여주네
미안해 하지마요
이게 나의 모습이에요
이게 나의 진심이에요
달무리 같은 모습

 

 

 

 

 

 

+ Recent posts



5월★ 최신가요 연속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