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성적인 보스 OST '박시환 - 제자리 걸음' 듣기,가사보기 [+Part.7]

 

 

안녕하세요.

 

갱갱s 입니다. 내성적인 보스 일곱번째 박시환의 '제자리 걸음'이 발표가 됐습니다. 박시환의 '제자리 걸음'은 채로운을 향한 은환기의 진심이 담긴 노래로 서정적인 멜로디와 박시환의 감성적인 보이스가 어우러진 곡이라고 합니다.

 

내성적인 보스 6번째 ost 류지현의 '수상한 너'가 발표가 됐습니다. 류지현의 '수상한 너'는 어쿠스틱 기타와 류지현의 달콤한 목소리가 어우러진 곡으로 남자 주인공을 향한 여자 주인공의 마음을 표현한 노래라고 합니다.

 

내성적인 보스 OST 김이지(꽃잠프로젝트)의 '너 때문에'가 발표가 됐습니다. 김이지(꽃잠프로젝트)의 '너 때문에'는 슈퍼대디 열 OST 노래를 리메이크한 곡으로 김이지의 감성 보이스가 어우러진 달콤한 러브송이라고 합니다.

 

내성적인 보스 네번째 OST 곡 박보람의 'Ins't She Lovely'가 발표가 됐습니다. 박보람의 'Ins't She Lovely'는 혼자서 몰래하는 짝사랑에 대해 안타까움을 표현한 노래로 박보람의 애틋한 보이스가 어우러진 곡이라고 합니다.

 

내성적인 보스 세번째 곡 산들(B1A4)의 '한 걸음만 더'가 발표가 됐습니다. 산들(B1A4)의 '한 걸음만 더'는 소심해서 내성적인 주인공이 상대방에게 한걸음씩 다가가려는 메세지를 전하는 곡으로 B1A4의 메인보컬인 산들의 감성적인 보이스가 잘 어우러진 곡이라고 합니다.

 

내성적인 보스 두번째 OST 벤의 'Memory(메모리)'가 발표가 됐습니다. 벤의 '메모리(Memory)'는 헤어진 연인을 잊지 못해 그리워 하는 마음을 표현한 노래로 서정적인 피아노와 벤의 아련한 보이스가 어우러진 곡이라고 합니다.

 

내성적인 보스 OST 첫번째 홍대광의 '사랑인걸까?'가 발표가 됐습니다 홍대광의 '사랑인걸까?'는 내성적인 사람이 좋아하는 사람한테 고백을 하지 못하는 애타는 마음을 표현한 노래로 로맨틱한 느낌을 느낄 수 있는 러브송이라고 합니다.

 

내성적인 보스는 새로 방영을 시작한 tvN월화드라마로 연우진, 박혜수, 윤박, 공승연, 예지원이 주인공으로 출연중이며 드라마의 줄거리로는 베일에 싸여 유령으로 불리는 내성적인 보스 연우진과 엄청난 친화력을 가진 신입사원 박혜수가 펼치는 로맨스 드라마라고 합니다.

 

 

 

 

'제자리걸음'은 감성적인 멜로디와 다이나믹한 편곡이 돋보이는 정통발라드 곡으로, 도입부의 담담한 감정선이 후반부로 갈수록 드라마틱하게 전개되어, 간절하고 애틋한 마음을 잘 표현하고 있다.

"수상한 너"는 따뜻한 어쿠스틱 기타 선율에 가창자 '류지현'의 속삭이듯 달콤한 음색이 어우러진 인상적인 곡이다.

이 곡은 차가운 듯하지만 어딘지 모르게 따스함이 느껴지는 '츤데레' 남자 주인공 은환기(연우진 분)를 바라보는 여자 주인공 채로운(박혜수 분)의 마음을 노래하였다. "오늘따라 수상해", "뭔가 알 듯 말 듯 해. 너에게 닿을 듯 말 듯한 기분" 등 주인공들의 떨리는 로맨스를 재미있게 표현한 가사가 극의 매력을 한층 더 배가시킨다.

 

"너 때문에"는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가 따뜻한 느낌을 주는 미디엄 템포 곡으로, '김이지'의 사랑스러운 보이스와 어우러져 다가올 봄에 안성맞춤인 달콤한 러브송이다.

 

"Isn't She Lovely"는 혼자만 하는 비밀스런 사랑을 테마로 한 곡으로, 좋아하는 남성에게 애정 어린 마음을 고백하면서, 동시에 그의 사랑의 대답을 기다리고 있다는 내용을 담은 노래이다.

"한 걸음만 더"는 내성적인 주인공이 한 걸음씩 용기를 내어 상대에게 다가간다는 희망적인 메시지의 곡으로, 극 중 인물들의 감정선을 노래 속에 절묘하게 풀어내어 큰 공감대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가창에 참여한 '산들'은 그룹 'B1A4'의 메인보컬로 따뜻한 목소리와 호소력 짙은 가창력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작년 솔로 앨범을 발매하며 뮤지션으로 거듭남과 동시에 KBS2 [구르미 그린 달빛 OST] 등에 참여하며 차세대 OST 샛별로 떠오르고 있다.

 

"Memory"는 몽환적인 느낌의 피아노 연주와 아름다운 선율의 스트링 라인이 어우러진 모던한 느낌의 발라드곡으로, 심플한 구성이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절정으로 치닫는 편곡과 풍성한 화음이 곡을 더욱 애잔하게 만든다. 또한, 헤어진 옛 연인을 잊지 못하고 추억 속을 헤매며 다시 만나기만을 소원하는 애절한 가사에 청아하면서도 아련한 벤의 목소리가 더해져 감성을 더욱 자극하는 곡이 탄생하였다.

 

"사랑인 걸까?"는 '내성적인 보스'의 드라마 타이틀곡으로, 빠른 리듬과 톡톡 튀는 멜로디 위 드라마의 주인공처럼 내성적인 성향을 가진 사람이 사랑 고백을 하지 못하고 애만 태우는 내용의 가사가 어우러진 곡이다. 특히, tvN '또 오해영'의 음악감독이자 서현진과 유승우가 부른 OST "사랑이 뭔데"의 곡 작업에 참여했던 엄기엽이 작사를 맡았으며, 작곡가 이영주, 기타리스트 이성렬 등도 곡 작업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기존에 '홍대광'이 불러온 감성적인 곡들과 다른 스타일의 곡임에도 불구하고, 홍대광 특유의 로맨틱한 음색으로 완벽하게 소화해 내 엄기엽 음악감독 역시 흡족해하며 녹음 내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는 후문이다.[출처:멜론]

 

 

 

 

재생목록

 

1. 박시환 - 제자리 걸음 - 가사보기

 

2. 류지현 - 수상한 너 - 가사보기

 

3. 김이지(꽃잠프로젝트) - 너 때문에 - 가사보기

 

4. 박보람 - Isn't She Lovely - 가사보기

 

5. 산들 (B1A4) - 한걸음만 더 - 가사보기

 

6. 벤 - 메모리 (Memory) - 가사보기

 

7. 홍대광 - 사랑인걸까? - 가사보기

 

 

내성적인 보스 OST '박시환 - 제자리 걸음' 듣기,가사보기 [+Part.7]

 

 

 

박시환 - 제자리 걸음 - 가사보기

 

한 걸음
조용히 너의 뒤에서
널 따라 걸으면

남겨지는 건
가질 수 있는 건 오직
저만치 앞서 간 발자국
내가 아님을 알기에
나는 항상 제자리걸음

그래도 될까
이렇게 너를 맴돌며
나여도 될까
널 꿈꿔보는 시간들

난 아닌 걸 알기에
나 멈춰 서서
등 뒤에 서서
널 바라본다

두 걸음
서투른 욕심 때문에
네 곁에 간다면

결국엔 또 상처받는 건 너라서
멀리 머물 수 밖에
우리 다름을 알기에
끝내 다시 제자리걸음

그래도 될까
이렇게 너를 맴돌며
나여도 될까
널 꿈꿔보는 시간들

그 사람이 나라면
네가 기다린
네가 사랑할
사람 바로 나라면

나의 자그마한 세상에
너를 가두는 것만 같아
그게 제일 두려워

아프지 않아
널 바라볼 수 있다면
힘들지 않아
널 기다리며 사는 건

난 결국엔 너라서
나의 기다림
나의 걸음은
결국 너라서

가까운 듯 멀어서
떠날 수 없어
잡을 수 없어
늘 제자리걸음

+ Recent posts



5월★ 최신가요 연속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