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과장 OST '달다 - 그래' 듣기,가사보기 [+Part.8]

 

 

안녕하세요.

 

갱갱s 입니다. 김과장 ost모음 여덟번째 곡 달다의 '그래'가 발표가 됐습니다. 달다의 '그래'는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직장인들에게 희망적인 메세지를 전달하는 노래로 달다의 감미로운 보이스와 기타 사운드와 드럼이 어우러진 곡이라고 합니다.

 

김과장 ost모음 소울스타의 '언빌리버블(Unbelievable)'이 발표가 됐습니다. 언빌리버블(Unbelievable)은 감미롭고 달달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으로 소울스타의 이승우가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습니다.

 

김과장 OST모음 여섯번째 곡 서영은의 '꿈을 꾼다'와 김종진의 '브라보 마이 라이프'가 발표가 됐습니다. 먼저 서영은의 '꿈을 꾼다'는 이 세상을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을 위로해주고픈 마음을 표현한 노래로 서영은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곡에 잘 스며든 곡이라고 합니다. 김종진의 '브라보 마이 라이프'는 2002년 봄여름가을겨울이 발표한 곡으로 원작자인 김종진이 새로운 편곡을 하여 부른 곡이며 드라마 김과장의 메인테마송이라고 합니다.

 

김과장 ost모음 다섯번째 곡 신현희와김루트의 '롤러코스터'가 발표가 됐습니다. 신현희와김루트의 '롤러코스터'는 어깨를 들썩이게 하는 신나는 노래로 '오빠야'로 역주행을 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신현희와김루트가 불렀으며 이들의 독특한 보컬 스타일이 잘 스며든 노래라고 합니다.

 

김과장 ost 모음 네번째곡 길구봉구와 김소희의 'Will You Love Me'가 발표가 됐습니다. 길구봉구와 김소희의 'Will You Love Me'는 길구봉구의 폭발적인 보이스와 김소희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어우러진 어쿠스틱 사운드의 발라드 곡이라고 합니다.

 

김과장 ost 세번째곡 송유빈(마이틴)의 '별빛이 쏟아지는 밤'이 발표가 됐습니다. 송유빈(마이틴)의  '별빛이 쏟아지는 밤'은 주인공인 남궁민의 테마곡으로 송유빈의 부드러운 음색이 더 해진 보사노바풍의 어쿠스틱 팝 곡이라고 합니다.

 

김과장 OST 두번째 곡 After Romeo의 'How it happens'가 발표가 됐습니다. 'How it happens'는 세계적인 아티스트인 After Romeo가 참여를 한 곡으로 김과장의 2회차 방송장면에 공개된 곡이며 어쿠스틱 기타의 멜로디와 밝은 분위기를 이끌어주는 섬세한 감정라인이 돋보이는 곡이라고 합니다.

 

드라마 김과장 OST 첫번째 곡 딘딘의 'Must be the money'가 발표가 됐습니다. 딘딘의 'Must be the money'는 미디엄템포의 펑키한 곡으로 딘딘의 랩과 보컬이 돋보이는 노래이라고 합니다.

 

드라마 김과장은 KBS2 수목드라마로 주인공으로는 남궁민, 남상미, 준호, 정혜성, 김원해가 출연중이며 드라마의 줄거리로는 돈에 대한 천부적인 감을 가진 남궁민이 더 큰 한탕을 위해 TQ그룹에 입사하지만 자신의 생각과 달리 부정과 불합리에 싸우며 서서히 무너져가는 회사를 살리게 되는 일들을 그린 코미디 드라마라고 합니다.

 

 

 

 

'달다(DAL DA)'가 참여한 [김과장 OST Part.8] "그래"는 미디엄 업템포 스타일에 락 사운드가 가미된 밴드 곡으로 스트레이트한 기타 사운드와 드럼비트가 시원함을 전해준다. 여기에 '할 수 있다!' '넌 견뎌 낼 수 있다' 라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통해 힘든 세상 속을 살아가는 직장인들을 위로하고 있다.

'소울스타'가 노래한 "언빌리버블(Unbelievable)"은 달콤하고 감미로운 멜로디가 인상적인 R&B 미디엄 스타일의 곡이다. 소울스타의 이승우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보다 섬세한 전개가 돋보이는 러브송을 완성했으며, 여기에 여러 드라마 OST 프로듀싱으로 유명한 인영훈 작곡가와 에디슨 작곡가가 공동 작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드라마 김과장의 OST "꿈을 꾼다"는 직장인 뿐 아니라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이의 감성을 표현한 곡이다. 누구에게는 향수를, 누구에게는 현실을 느낄 수 있게 빈티지한 사운드를 컨셉으로 제작 되었으며, 수많은 곡으로 대중들의 감성을 자극해온 서영은의 목소리로 많은 이들에게 위로가 되어줄 곡이다.

"롤러코스터"는 미디엄 업템포의 신나는 곡으로써 우리가 살아가는 각박한 세상 속에서 직장인 이라면 누구나 한번은 겪었을 법한 상황들을 공감있는 가사로 재치 있게 담아, '신현희와 김루트' 만의 개성 있는 보컬 스타일로 유쾌하게 풀어낸 곡이다.

 

[김과장 OST Part.4] "Will You Love Me"는 현재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서 뛰어난 노래 실력을 인정 받고 있는 '길구봉구'와 다재다능한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김소희'가 듀엣한 곡으로 '길구봉구'의 절제적이면서도 폭발적인 보컬과 '김소희'의 맑으면서도 구슬픈 보컬이 완벽하게 어우러진 어쿠스틱 사운드의 포크 발라드이다. OST 곡 "Will You Love Me"는 요즘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ZigZag Note (지그재그노트)'와 '김영성'의 합작으로 만들어진 곡으로, 서정적인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와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의 조화가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길구봉구'와 '김소희'가 가창한 "Will You Love Me"는 음원이 공개되기 전 이미 드라마에 삽입되어 시청자들에게 궁금증을 일으키고 있으며 3일 정오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전격 공개된다.

 

송유빈이 가창에 참여한 "별빛이 쏟아지는 밤"은 주인공 김성룡(남궁민)의 테마송으로 송유빈의 부드러운 음색이 돋보이는 보사노바풍의 어쿠스틱 팝 곡이다. 이 곡은 일본 인기그룹 AKB48, 노기자카46 등과 호흡을 맞춘 황용주 작곡가가 참여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과장' 두번째 OST 주인공은 영국의 팝 그룹 'One Direction'을 잇는 최고의 가수라고 전세계의 주목받고 있는 아티스트 그룹 'After Romeo'가 전격 합류한다. 이 곡은 '엑소', '샤이니', '김현중', '브라이언', '서인국' 등 내로라하는 대한민국 가수들의 히트곡들을 계속 써온 'After Romeo'의 멤버인 'Drew Ryan Scott'이 작곡, 작사에 참여함으로써 어쿠스틱 기타를 중심으로 매끄러운 멜로디를 잘 풀어 섬세한 감정선을 잘 표현하고 있다. 이 곡의 프로듀서인 대만출신 'Ping'은 현재 로스앤젤레스에 거주중으로, 미국의 명실상부 최고의 작곡가들과 함께 일하며, 미국의 음악산업에서 크게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유명 프로듀서이다.

 

"Must be the money"는 미디엄 템포의 펑키한 랩 곡으로써 '딘딘'의 스트레이트한 랩이 돋보이는 곡으로, 여러 드라마 OST의 프로듀싱으로 유명한 8Ballsound의 '김성태'가 작곡하고, '딘딘'이 작사에 직접 참여했다. 특히 '딘딘'은 최근 복면가왕에서 보컬 실력을 입증했듯이, 이번곡에서 직접 보컬로도 참여해 관심이 기대된다.[출처:멜론]

 

 

 

 

재생목록

 

1. 달다 - 그래 - 가사보기

 

2. 소울스타 - 언빌리버블(Unbelievable) - 가사보기

 

3. 서영은 - 꿈을 꾼다 - 가사보기

 

4. 김종진 - 브라보 마이 라이프 - 가사보기

 

5. 신현희와김루트 - 롤러코스터 - 가사보기

 

6. 길구봉구, 김소희 - Will You Love Me - 가사보기

 

7. 송유빈(마이틴) - 별빛이 쏟아지는 밤 - 가사보기

 

8. After Romeo - How it happens - 가사보기

 

9. 딘딘 - Must be the money - 가사보기

 

 

김과장 OST '달다 - 그래' 듣기,가사보기 [+Part.8]

 

 

 

달다 - 그래 - 가사보기

 

그대의 맘처럼 지금의 너처럼
세상의 끝에서 수고한
널 위해 기다리고 있어

그래 처음엔 두근거리는 거야
그래 걱정이 먼저 앞서겠지만
그래 기댈 곳 하나 네겐 없지만
그렇게 시작하지

입버릇처럼 실패했다 하고
주저앉곤 하겠지
세상이 너무 좁아 보여
너는 원망 하곤 해
그래 혼자 남아도

그대의 맘처럼
지금의 너처럼
다 잘 될 거라고
믿고 가보는 거야

아직 많은 길들이
수없이 펼쳐져
세상의 끝에서 수고한
널 위해 기다리고 있어

다 그래 되는 일 하나
없었을 거야
그래 웃으며 잊어도 보는 거야
그래 모두 다 그렇게 살아가지
그렇게 시작하지

그까짓 비웃음이
뒤에서 너를 작게 한대도
끝까지 버텨나가
괜찮아 당당히 마주해
나는 괜찮다 말해

그대의 맘처럼
지금의 너처럼
다 잘 될 거라고
믿고 가보는 거야

아직 많은 길들이
수없이 펼쳐져
세상의 끝에서 수고한
널 위해 기다리고 있어

+ Recent posts



5월★ 최신가요 연속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