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OST '유리애 - 그대였을까요' 듣기,가사보기[+Part.26]

 

 

안녕하세요.

 

갱갱s 입니다.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ost모음입니다.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OST 유리애의 '그대였을까요'가 발표가 됐습니다. '그대였을까요'는 아련한 그리움을 표현했으며 유리애의 감성적인 보이스가 더 해진 노래라고 합니다.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ost 체리베리의 '고요하게 느껴지는 새벽'이 발표가 됐습니다. 체리베리의 '고요하게 느껴지는 새벽'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설레이는 마음을 표현한 노래로 체리베리의 맑은 보이스가 더 해져 새벽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곡이라고 합니다.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PART.24 파니니 브런치의 '마음 줄까? 말까?''가 발표가 됐습니다. 파니니 브런치의 '마음줄까? 말까?'는 짝사랑하는 상대의 마음을 표현한 노래로 필승불패가 작업에 참여한 곡이라고 합니다.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23번째 곡 포도쨈(혼수다이어리)의 '그런 날이 있죠'가 발표가 됐습니다. '그런 날이 있죠'는 혼수다이어리의 보컬인 포도쨈이 부른 곡으로 힘든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에게 삶의 용기를 북돋아 주고 싶은 마음을 담은 노래이며 잔잔한 어쿠스틱 기타와 아련한 감성보이스가 어우러진 곡이라고 합니다.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22번째 곡 이도훈과 리디아의 '사랑이야기'가 발표가 됐습니다. 이도훈과 리디아의 '사랑이야기'는 사랑을 고백하는 러브송으로 필승불패가 작업한 곡이며 이도훈과 리디아의 조화가 잘 이루어진 곡이라고 합니다.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OST모음 21번째 곡 김대훈의 '아버지 그리 사신건가요'가 발표가 됐습니다. 김대훈의 '아버지 그리 사신건가요'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아버지들의 애환을 표현한 노래로 필승불패와 배새롬이 작업에 참여했습니다.

 

OST 20번째 곡 빌리의 '이유가 있겠지'가 발표가 됐습니다. '이유가 있겠지'는 쿤요가 작곡을 했으며 모든 이들에게 위로가 되어 줄 수 있는 노래라고 합니다. 19번째곡 비비안의 '눈물 가득한 그 두 눈을 봤어'가 발표가 됐습니다. '눈물 가득한 그 두 눈을 봤어'는 가슴 아픈 애절함을 표현한 노래로 필승불패와 배새롬이 작업에 참여했으며 비비안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이라고 합니다.

 

18번째 우이경의 '안돼요'가 발표가 됐습니다. 우이경의 '안돼요'는 이별에 대한 아픔을 이겨내야 되는 여자의 마음을 담아낸 곡으로 아름다운 멜로디와 애절한 가사가 어우러진 곡이라고 합니다.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ost 황시연의 '사랑한다 했잖아'가 발표가 됐습니다. 황시연의 '사랑한다 했잖아'는 서정적인 멜로디와 웅장한 사운드가 돋보이며 필승불패와 배새롬이 작업에 참여를 하였습니다. 16번째 ost 우은미의 '오늘은 유난히 더 보고 싶어요'가 발표가 됐습니다. 우은미의 '오늘은 유난히 더 보고 싶어요'는 드라마의 주인공들의 마음을 표현한 노래로 슈퍼스타K 출신 우은미의 가창력과 아름다운 멜로디로 이루어진 발라드 곡이라고 합니다.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ost 더 라임의 '다가와'가 발표가 됐습니다.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14번째 곡 천소아의 '얼음공주'가 발표가 됐습니다. 천소아의 '얼음공주'는 작곡가 필승불패와 배새롬의 곡이며 아프리카 tv 비제이 '천소아'가 부른 노래로 사랑고백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곡이라고 합니다.

 

13번째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OST 더 데이지의 '바라보면 안돼요'가 발표가 됐습니다. 더 데이지의 '바라보면 안돼요'는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내면서 그 모습을 보고싶지 않은 마음을 그린 애절한 발라드곡이라고 합니다.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12번째 OST 다빗(Dabit)의 '꿈이라면'이 발표가 됐습니다. 다빗(Dabit)의 '꿈이라면'은 이별이 다가옴을 느낀 한 남자의 아픔에 대해 표현한 노래라고 합니다.

 

후아유의 'Hello(헬로)'가 발표가 됐습니다. 후아유의 'Hello(헬로)'는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11번째 OST로 달콤한 멜로디에 좋아하는 사람들의 설레임과 사랑에 대해 표현한 노래라고 합니다.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10번째 곡 L.A.U의 '그리운다'가 발표가 됐습니다. L.A.U의 '그리운다'는 그리워서 운다는 의미로 이별에 대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노래라고 합니다.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OST 더 넛츠의 '마지막 사랑'이 발표가 됐습니다. 더 넛츠의 '마지막 사랑'은 다가온 사랑에 대한 불안과 기대에 대한 갈등을 했지만 결국 믿음을 통해 사랑한다는 마음을 표현한 노래라고 합니다.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OST 장희영의 '다시는 사랑할 수 없을 것 같아'가 발표가 됐습니다. 장희영의 '다시는 사랑할 수 없을 것 같아'는 이미 떠나버린 멀어져 버린 사랑에 대한 아픔을 표현한 노래라고 합니다.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일곱번째 OST 기현의 '그런건 슬픈게 아니야'가 발표가 됐습니다. 기현의 '그런건 슬픈게 아니야'는 안정적인 멜로디위에 기현의 호소력 깊은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이라고 합니다.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여섯번째 OST 곡 모세의 '슬픈 눈빛으로'가 발표가 됐습니다. 모세의 '슬픈 눈빛으로'는 어쩔 수 없이 보내야만 하는 사랑에 대해 슬퍼하는 애절한 마음을 담은곡으로 모세의 애절한 보이스가 어우러진 곡이라고 합니다.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OST 다섯번째 곡 맨스에비뉴의 '그날의 내가'가 발표가 됐습니다. 맨스에비뉴의 '그날의 내가'는 지난 10월 빌표한 노래를 OST버전으로 리메이크한 곡ㅇ로 옛 사랑에 대한 추억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담은 곡이라고 합니다.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OST 네번째 곡 여은(멜로디데이)의 '사랑아 나의 사랑아'가 발표가 됐습니다. 여은(멜로디데이)의 '사랑아 나의 사랑아'는 가슴아픈 사랑을 표현한 곡으로 멜로디데이 여은의 감성보이스가 곡의 느낌을 잘 살린 발라드곡이라고 합니다.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세번째 OST 곡 해나(마틸다)의 '오늘도 잘 부탁해'가 발표가 됐습니다. 해나(마틸다)의 '오늘도 잘 부탁해'는 어떠한 사람으로 인해 느끼는 사랑에 대해 고마운 감정을 표현한 곡이라고 합니다.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OST 두번째 곡 초코와 바닐라의 '내가 있어야 할 곳'이 발표가 됐습니다. 초코와 바닐라의 '내가 있어야 할 곳'은 마음 속 상처를 표현한 곡으로 어쿠스틱 기타와 피아노의 조화를 이룬 발라드곡이라고 합니다.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OST 이츠(IT'S)의 '러브송'이 발표가 됐습니다. 이츠(IT'S)의 '러브송'은 MBC주말드라마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의 첫번째 OST 입니다.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는 MBC주말드라마로 현재 2회까지 방송이 되었으며 김재원, 박은빈, 이수경 등이 주인공으로 출연중이며 드라마의 줄거리로는 4남매를 출가시키고 자신들의 인생을 살아보겠다는 부부에게 갑자기 다시돌아온 4남매가 벌이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라고 합니다.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OST "그대였을까요" 아련한 그리움을 표현한 미디엄템포 발라드이다.  작곡가 김수화가 작사, 김수화와 쿤요가 공동 작곡하였다. "너무했다", "고작 몇 분" 등으로 활동해 온 '유리애'가, 담담하면서도 섬세한 감성으로 소화하였다.

 

"고요하게 느껴지는 새벽"은 작곡가 '필승불패'의 곡으로 연애 초기에 사랑하는 연인을 생각하며 설레는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그대를 생각하며 설레는 마음, 잠이 오지 않는 새벽을 고요함과 차가워진 공기라는 소재로 표현하여 절제미를 더한다. 특히 '체리베리 (Cherry Berry)'의 청량함과 허스키함 사이에서 나오는 특유의 매력적인 톤으로 리스너들의 새벽 감성을 자극할 것이다.

 

[OST Part. 24]의 타이틀곡 "마음 줄까? 말까?"는 작곡가 '필승불패'의 곡으로 짝사랑하는 상대에 대한 마음을 재치있는 가사와 멜로디로 표현한 곡이다. 특히 '파니니 브런치 (Panini Bunch)'만의 독특하고 감성적인 목소리가 조화롭게 녹아있어 리스너들의 귀를 즐겁게 만든다.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OST Part.23] 가수 '포도쨈 (of 혼수다이어리)'의 "그런날이 있죠" 기타리스트 김민규의 잔잔한 어쿠스틱기타와 함께 말하듯이 시작되는 보컬은 듣는 이에게 아련함을 선사하고 있으며, 후렴구의 반전되는 보컬을 뒤를 풍성한 스트링라인 채워주고 있다. 살아가기 힘든 요즘 현실에 촉촉한 단비같은 위로를 보내는 가사는 듣는 이에게 삶에 대한 용기를 선사한다. 

 

[OST Part. 22]의 타이틀곡 "사랑이야기"는 작곡가 '필승불패'의 곡으로 중독성있는 멜로디라인에 사랑고백하는 랩이 더해져서 아름다운 Love song으로 만들어졌다.

 

OST Part.21 타이틀곡 "아버지 그리 사신건가요"는 작곡가 필승불패와 배새롬의 곡으로 자식을 위해 모든 뒷바라지를 하고 인생의 무게를 느끼며 사시는 아버지의 모습을 표현한 곡이다. 특히 드라마 '불어라 미풍아', '저 하늘에 태양이'등 수많은 드라마에서 노래를 불러온 가수 '김대훈'의 연륜과 감성이 노래에 고스란히 묻어있어 아버지를 향한 따뜻한 사랑을 노래에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드라마 OST Part. 20 '빌리' "이유가 있겠지" 런칭!
나쁜 상황에서도 이유가 있을 거라 생각하며 이겨내려는, 긍정적인 가사의 어쿠스틱 곡이며 쿤요와 유리애가 공동작사, 쿤요가 작곡하였다. 작곡가인 쿤요는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의 극중 인물들과 더불어 이 곡을 듣는 모든 이들을 위로할 수 있는 곡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비비안'은 한번도 듣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들은 사람은 없다고 자부 할 수 있는 마력의 목소리를 지녔다. OST러브콜도 끊임없이 받고 있는 그녀의 노래는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에서 매력이 배가 되리라 믿는다. '비비안'의 "눈물 가득한 그 두 눈을 봤어"는 작곡가 필승불패와 배새롬의 곡으로 사랑스러움은 접어둔 채, 아픔이 뚝뚝 묻어나는 가슴 저릿한 애절함을 표현했다. 목소리로 사람들을 울고 웃게 하는 '비비안'의 이번 노래 "눈물 가득한 그 두 눈을 봤어"가 어떻게 또 마음을 두드릴지 기대해 본다.

 

OST Part. 18 "안돼요"는 이별의 아픔을 혼자 감내해야하는 한 여인의 모습을 담았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했을때와 혼자 남겨졌을때는 너무나 다르다. 그 아픔은 고스란히 남겨진 사람 몫이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슬픈 가사가 아름다운 멜로디에 잘 녹아있어 한번 들으면 자꾸 듣고 싶어지게 만드는 곡이다.

 

[OST Part.17]의 타이틀곡 "사랑한다 했잖아"는 요즘 떠오르는 작곡가 '배새롬'과 '필승불패'가 의기투합하여 만든 팝발라드로 서정적인 멜로디 그리고 웅장한 스트링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이다. 특히 실력파 감성보컬 '황시연'이 가창자로 참여하여 감동 깊은 발라드 곡으로 만들어졌다.

 

[OST Part.16]의 타일틀곡 "오늘은 유난히 더 보고 싶어요"는 슈퍼스타K 출신으로 많은 화제가 되어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여성보컬리스트 '우은미'가 가창한 곡으로 작곡가 '필승불패'와 '가을캣'이 의기투합하여 만든 서정적인 발라드곡이다.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OST Part.15] 타이틀곡 "다가와"는 실력파 보컬리스트 '더라임 (The Lime)'이 참여하였다. '더라임 (The Lime)'의 깔끔한 목소리와 신나는 브라스사운드가 한번 들으면 다시 듣고 싶게끔 만드는 신나는 음악이다.

 

[OST Part.14]의 타이틀곡 "얼음공주"는 수많은 드라마의 OST를 만들어온 작곡가 '필승불패'와 '배새롬'의 작품으로 귀엽고 발랄한 사랑고백을 담았다. 특히 아프리카 TV의 떠오르는 BJ '천소아'가 가창자로 참여하여 그녀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목소리를 노래에 담았다.

 

[OST Part.13] 타이틀곡 "바라보면 안돼요"는 애절한 발라드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보내기위해서 그 사람을 바라보지도 않고 돌아서는 모습을 잘 그린 노래이다. 특히 호소력짙은 '더 데이지 (The Daisy)'의 목소리가 슬픈 가사와 잘어우러져 주인공들의 마음을 표현하였다.

 

[OST Part.12]의 타이틀곡 "꿈이라면"은 이별의 그늘에 있는 한 남자가 이 모든 것들이 차라리 꿈이었으면 좋겠다 생각하고 아파하는 모습을 잘 표현한 곡이다..

 

"Baby Baby", "너무 보고싶은 이 밤", "취한 밤에" 등 작년 핫하게 떠오른 여성뮤지션 '후아유'와 작곡가겸 프로듀서 '노르웨이 숲'의 감성이 만나 MBC 주말 드라마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OST에 참여했다. '이츠'의 "러브송"에 이어 이번 곡에 다시 한 번 참여하면서 달콤한 멜로디를 선보일 예정이다. 스윗하면서 밝은 어쿠스틱 곡으로 서로의 설렘과 사랑을 표현한 이번 곡은 국내외 모든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그리운다"라는 곡은 그리워서 운다라는 의미의 제목으로 이별한 이들은 모두 공감할 수 있는 가사와 의미를 담고 있다.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지고 그 사람을 그리워한다라는 의미와 그 사람을 사랑할 때의 내 모습, 그 사랑에 최선을 다한 내 모습, 함께 했던 추억들 시간들이 그리워서 운다 라는 의미를 담은 곡이다.

 

마지막 사랑이라는 제목처럼 어느 순간 다가온 사랑의 불안과 기대 사이에서 갈등했지만 결국엔 그 사랑에 대한 믿음을 표현하는 곡으로 더넛츠의 보컬 정이한의 특유의 애절함이 더해져 감성적인 발라드로 완성된 곡이다.

OST Part.8의 타이틀곡 "다시는 사랑할 수 없을 것 같아"는 작곡가 '필승불패'와 '가을캣'의 작품으로 지나간 사랑을 돌아보며 후회와 미련 그리고 아픔을 느끼는 애절한 발라드곡이다. 여성보컬리스트의 선두주자인 '장희영'의 매력적이고 호소력 짙은 보이스를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곡이다. MBC 주말 드라마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는 토, 일요일 오후 10:00에 방송된다.

 

전주없이 툭 던지듯 시작하는 분위기가 인상적인 곡으로 서정적으로 흐르는 피아노 연주 위에 안정적인 멜로디가 '기현'의 매력적인 보이스로 더욱 완성된 느낌을 준다. 후반으로 진행되면서 감정적인 악기배열로 편곡상에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기현'의 안정적이며 호소력있는 보이스의 장점을 최대한 끌어내어 잘 만들어진 웰메이드 음악이라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본격적인 러브라인과 캐릭터들의 성격이 드러나면서 이번 곡의 드라마틱한 선율이 절정을 더 치닿을 예정이다.

 

OST Part.6 타이틀곡 "슬픈 눈빛으로"는 여러 드라마의 OST를 만들어온 작곡가 필승불패와 가을캣의 합작품으로 부드럽고 따뜻한 목소리의 대명사 '모세'가 참여하여 주인공들의 마음을 표현할 노래로 만들어졌다. 사랑하지만 보낼 수 밖에 없는 현실속에 슬퍼하는 서로를 바라보는 애절한 마음을 담았다

 

지난 10월 성공적인 데뷔무대를 가졌던 맨스에비뉴의 '그날의 내가'가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MBC 주말특별기획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OST 버전으로 새롭게 공개된다. '그날의 내가'는 '맨스에비뉴'의 하모니가 조화롭게 이뤄지는 미디엄 템포의 팝 발라드 곡으로 따뜻하게 화음을 펼쳐내 '맨스에비뉴' 특유의 색깔을 느껴볼 수 있는 곡이다. 서툴렀던 옛 사랑의 추억을 회상하며 후회하고 그리워하는 감정을 애절한 멜로디와 가사에 담아냈다. 이에 노경환 기타리스트가 참여하여 극중 감정 몰입에 초점을 두며 원곡을 재해석했다.

 

OST Part.4의 타이틀곡 "사랑아 나의 사랑아"는 드라마 '우리 갑순이', '빛나라 은수', '저 하늘에 태양이' 등 수많은 드라마의 곡을 만들어 온 작곡가 '필승불패'와 '가을캣'의 공동 작품으로 주인공들의 가슴아픈 사랑을 노래로 표현한 곡이다. 특히 OST의 신데렐라 '멜로디데이'의 '여은'의 호소력짙은 보이스가 더해져서 노래만 들어도 깊은 슬픔이 느껴지는 아름다운 발라드곡이다.

 

아버님 제가 모실께요의 엔딩곡으로 익숙한 "오늘도 잘 부탁해"는 그대를 통해 매일 느끼는 사랑에 감사한다라는 감정을 표현한 곡으로 마틸다의 '해나'의 목소리로 만나볼 수 있다. "오늘도 잘 부탁해"는  '동방신기', '비스트', '에이핑크', '김규종', '김재중', '유세윤' 등 수많은 앨범에 참여한 Vlue Vibe Records 메인 프로듀서 '윤상조'와 'B.O.K' 공동 작사, 작곡했다.

 

MBC 주말 특별기획 드라마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OST Part.2 '내가 있어야 할 곳' 공개!
극 중 한성준의 마음 속 상처를 그려낸 곡으로 어쿠스틱 기타와 피아노 선율이 조화를 이룬 슬픈 발라드이다. 싱글 '1 Page'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아티스트 '초코와 바닐라'의 곡으로 프로듀서 "쿤요"가 작사, 작곡하였다.

 

2014년 1월 "오늘밤 뭐해?"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 '이츠 (It’s)'의 "러브송 (With 노르웨이 숲)"!
"사랑한다는 말, 수줍게 하는 그 말... 당신에게 들려 드립니다."
모든 연인과 가족,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노래로, '이츠 (It’s)'만의 음색을 돋보이기 위해 어쿠스틱 위주의 편곡으로 진행했으며 프로듀서 '노르웨이 숲'이 작사, 작곡에 참여, 편곡에는 프로듀서 '쿤요'가 함께하며 곡의 퀄리티를 높였다.[출처:멜론]

 

 

 

 

재생목록

 

1. 유리애 - 그대였을까요 - 가사보기

 

2. 체리베리 - 고요하게 느껴지는 새벽 - 가사보기

 

3. 파니니 브런치 - 마음 줄까? 말까? - 가사보기

 

4. 포도쨈(혼수다이어리) - 그런 날이 있죠 - 가사보기

 

5. 이도훈, 리디아 - 사랑이야기 - 가사보기

 

6. 김대훈 - 아버지 그리 사신건가요 - 가사보기

 

7. 빌리 - 이유가 있겠지 - 가사보기

 

8. 눈물 가득한 그 두 눈을 봤어 - 비비안 - 가사보기

 

9. 안돼요 - 우이경 - 가사보기

 

10. 사랑한다 했잖아 - 황시연 - 가사보기

 

11. 오늘은 유난히 더 보고 싶어요 - 우은미 - 가사보기

 

12. 다가와 - 더 라임 - 가사보기

 

13. 얼음공주 - 천소아 - 가사보기

 

14. 바라보면 안돼요 - 더 데이지 - 가사보기

 

15. 꿈이라면 - 다빗(Dabit) - 가사보기

 

16. Hello(헬로) - 후아유 - 가사보기

 

17. 그리운다 - L.A.U - 가사보기

 

18. 마지막 사랑 - 더 넛츠 - 가사보기

 

19. 다시는 사랑할 수 없을 것 같아 - 가사보기

 

20. 그런건 슬픈게 아니야 - 기현 - 가사보기

 

21. 슬픈 눈빛으로 - 모세 - 가사보기

 

22. 그날의 내가 - 맨스에비뉴 - 가사보기

 

23. 사랑아 나의 사랑아 - 여은(멜로디데이) - 가사보기

 

24. 오늘도 잘 부탁해 - 해나(마틸다) - 가사보기

 

25. 내가 있어야 할 곳 - 초코와 바닐라 - 가사보기

 

26. 러브송 - 이츠(IT'S) - 가사보기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OST '유리애 - 그대였을까요' 듣기,가사보기[+Part.26]

 

 

 

유리애 - 그대였을까요 - 가사보기

 

그대였을까요 내 가슴에
아련한 그리움으로만 남아
이토록 내 맘을 깨어나게 한

그대 이름만으로
그대도 내 맘과 같다면
그 모든 시간 속에
또 내가 산다면

그저 내게는 모든 게 그대인 걸
이렇게 스쳐가는 저 바람처럼
그대 때문에 난 살 수 있었던 거죠
또다시 다가가도 괜찮을까요

그대였을까요 내 하루에
온종일 날 따라다니던 기억
이토록 나의 맘을 멈춰 서게 한

그대 기억만으로
그대도 내 맘과 같다면
그 모든 시간 속에
또 내가 산다면

그저 내게는 모든 게 그대인 걸
이렇게 스쳐가는 저 바람처럼
그대 때문에 난 살수 있었던 거죠
또다시 다가가도 괜찮을까요

모든 순간이 그대였죠
한 걸음만 내게 다가와 줘
기억만으로 버텨왔던 시간들
그 많은 추억으로 난 살아왔죠

하루 또 하루 나는 기다릴 수 있죠
또다시 시작할 수 있을까요
그대였나 봐요

 

 

 

+ Recent posts



5월★ 최신가요 연속듣기